메뉴

‘잘가요’ 2012년, 해맞이는 태안에서

소망풍선 날리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 마련



2012년을 마무리하고 새해를 힘차게 맞이하기 위한 ‘해넘이․해맞이 행사’가 태안반도 곳곳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19일 충남 태안군에 따르면 오는 31일 서해안의 아름다운 낙조와 낭만있는 겨울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안면도 꽃지해안공원에서 ‘노을 음악회’ 및 해넘이 행사가 개최된다.

태안반도 안면청년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서는 노을음악회, 꽃지낙조 100% 즐기기, 낙조사진 예쁘게 찍기, 소망 엽서 및 풍선 소지 쓰기, 희망 불꽃 점화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특히 애틋한 전설을 품고 있는 할미․할아비바위 사이로 올해의 마지막 해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며 한해를 정리하고 새로운 계사년(癸巳年)을 맞이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 다음날 아침 태안 읍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백화산에서 태안반도 태안청년회 주관으로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환희의 2013년, 거듭나는 태안’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서는 새해소원 함성보내기, 새해소망 풍선 날리기, 사랑의 떡국 나누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이밖에 고남면 영목항, 남면 당암포구, 근흥면 연포해변, 신진도 후망봉, 원북면 이화산, 이원면 가재산 등에서도 희망불꽃 점화, 세시음식 나누기, 새해 함성지르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군 관계자는 “많은 관광객들이 사계절 휴양도시 태안에서 다가오는 새해를 뜻 깊게 맞을 수 있도록 해맞이 행사를 알차게 준비했다”라며 “새해 첫 해를 바라보며 가족과 친구, 연인이 함께 내년 소원을 빌면서 감사와 나눔도 생각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에서 열리는 해넘이·해맞이 축제의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려면 태안군청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 부서(041-670-241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