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창수산물축제' 10만 인파 성황

올해 17회를 맞이한 전북 고창수산물축제가 지난 3일부터 이틀간 단풍 절정기를 맞아 10만 인파가 찾은 가운데 선운산도립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풍요로운 가을 풍성한 고창수산물'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풍어기원 길놀이를 시작으로 개막축하콘서트, 풍천가요제를 비롯한 추억의 라이브 통기타, 품바공연과 풍천장어잡기, 바지락까기대회, 수산물 다트 이벤트, 도전! 스마트 달인을 찾아라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떡메치기, 수산물 3종 페인팅, 소금길ㆍ모래길 걷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풍천회에서 주관해 고창을 대표하는 보양식으로 전국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장어를 관광객에게 선보이는 ‘팔팔 장어먹는 날’무료시식 행사를 병행 개최하여 방문객의 미각을 만족시키며 발길을 붙잡는 인기를 누렸다.

아울러 완연한 가을에 접어든 선운산 단풍과 생태숲의 운치는 호남의 내금강이라 불릴 만큼 뛰어난 경치를 자랑해 관광객은 선운산의 아기자기한 가을 풍경과 수산물을 눈과 입으로 만끽하는 일석이조의 웰빙 체험을 즐겼다.

수산물축제 개막식에는 고창군 서권열 부군수, 박래환 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김춘진 국회의원, 상주시 정만복 부시장, 배한영 수산물축제위원장, 이경주 풍천회 회장, 임동규ㆍ오균호 도의원, 김규령 도 교육의원, 정학수 농식품부 전 차관, 이상희 영광원자력본부 지역협력팀장,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및 농협장, 향우회원, 군민과 많은 관광객이 참석했다.

고창군 서권열 부군수는 “아름다운 고창의 바다, 청정한 갯벌, 그리고 입맛과 건강을 동시에 사로잡는 명품 수산물에 푹 빠져보고 체험하면서 풍성한 가을 정취를 마음껏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