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백사장 대하축제, 267억 경제효과

38만명 몰리며 전국 대표 수산물축제로 자리매김

 

지난 1일 개막해 20일 막을내린 ‘안면도 백사장대하축제’가 38만여명이라는 구름인파가 몰리며 267억원의 경제효과를 거뒀다.


충남 태안군에 따르면 안면도 백사장항에서 열린 ‘제13회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는 1일부터 20일까지, 참여인원 약 38만2000명, 매출액 약 267억원이라는 성공적인 기록을 세우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매년 이맘때 쯤, 대표적 대하 집산지인 백사장항에서 열리고 있는 ‘백사장 대하축제’는 축제는 주말이면 평일보다 더 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북새통을 이뤄 백사장항 인근에는 방문객들과 차량들로 북적였는데 맨손 대하 및 물고기잡기, 관광객 노래자랑 등의 각종 체험행사가 관광객들의 발길을 유도했다.


또한 관광객들이 많이 다녀가면서 축제에 직접 참여한 주민들과 상인들은 물론 인근의 꽃지, 삼봉 등 해수욕장과 자연휴양림 등 유명 관광지의 관광객도 동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한 몫한 것으로 나타났다.


축제추진위 박삼용 위원장은 이번 축제의 성공에 대해 “대하축제 관광객수가 2010년 24만여명, 2011년 37만여명에 이어 올해에는 38만명을 돌파했다”라며 “축제 기간 대하 시식회, 먹을거리 즐기기, 맨손 대하잡기 등 체험행사와, 불꽃놀이, 노래열전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펼쳐져 축제의 재미를 더한 것도 인기 비결”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일회성 축제가 아닌 관광수요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경제형 축제로서 방향성과 목표성을 수산물 판매가 아닌 참여형 축제 프로그램으로 반영한 노력이 돋보였다는 평이다.


반면 축제를 치르는 과정에서 일부 지역 주민들의 무관심은 아쉬운 점으로 남았으며 협소한 축제장 확충, 주차공간 확보 등이 풀어야할 숙제로 남아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