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에 17만명 몰려

충남 태안 백사장항에서 이달 20일까지 열리고 있는 ‘제13회 태안군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가 개막 일주일만에 관광객 17만명을 넘어섰다.


8일 대하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삼용)에 따르면 지난 1일 개막 이후 7일까지  축제장을 다녀간 관광객은 17만명이며 지난주말에만 8만5000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수치는 평상시 주말관광객보다 10배 많은 수치로 축제 관계자에 따르면 안면도수협 백사장위판장과 인근 식당 및 좌판에서도 근래 보기 드문 특수를 누려 오랜만에 태안이 활기가 넘쳤다고 전했다.


대하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이처럼 대거 몰린 것에 대해 군은 축제가 열린 안면도 백사장항에서의 꽃게, 대하, 우럭 등 싱싱한 자연산 수산물과 인근의 꽃지.삼봉 등 풍부한 볼거리가 큰 몫을 차지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 축제 기간 대하 시식회, 먹을거리 즐기기, 맨손 대하잡기 등 체험행사와, 불꽃놀이, 노래열전, 통기타 공연 등 풍성한 즐길거리 등이 펼쳐져 축제의 재미를 더한 것도 축제의 인기 비결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이번축제는 지난해보다 대하 생산량이 많아 더욱 풍성한 축제로 이어진 점과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남면 신온리 일원에서 펼쳐지는 다알리아 꽃축제가 동시에 열리고 있는 점도 한 몫한 것으로 분석됐다.


박삼용 대하축제추진위원장은 “심혈을 기울여 추진해온 대하축제가 시작한 지 이제 일주일밖에 되지 않았지만 관광객이 많이 찾아와 대성황을 이루고 있다”며 “앞으로도 축제가 2주정도가 남은 만큼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