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북도, 서울광장서 ‘2012 영양고추 H.O.T Festival’ 개최

경상북도는 본격적인 고추 수확철을 맞아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영양고추의 홍보와 판매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2012 영양고추 H.O.T Festival’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하는 ‘2012 영양고추 H.O.T Festival’은 “세계인의 스파이스, 영양고추!” 란 주제로 추석명절과 가을 김장철을 앞두고 최대 소비처인 서울소비자들을 직접 찾아가서 홍보하고 판매하는 행사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신선하고 저렴한 고추와 고춧가루 등 다양한 고추제품과 영양군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의 홍보와 구입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영양고추 테마동산, 나비생태관, 관광사진전, 고추와 관련된 각종이벤트, 풍물공연, 김치담그기 및 나눔행사, 음식디미방 전통음식 전시와 시식, 농경생활 체험, 목공예 체험 등 시민들과 함께하는 각종 행사도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행사에는 경상북도 농특산물 전문 쇼핑몰인 사이소(www.cyso.co.kr) 홍보관을 운영해 서울 소비자들에게 사이소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2012 영양고추 H.O.T Festival’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적극적인 마케팅이 소비자 신뢰구축을 위해 필요하다"며 "앞으로 도내 우수 농산물 판매를 위해 홍보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