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양고추·구기자축제' 개막

'제13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가 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충청남도 청양군 전통시장 일원에서 다채롭고 새로운 모습으로 사흘간의 막이 올랐다.

이번 축제는 '아름다운 청양! 매운맛 청양!'이란 테마로 청정 청양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가족, 친지, 벗과 함께 하는 캠핑대회가 열려 청양도 알리고, 행사기간 동안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이 기대되며, 매운 밥상 경연 과 매운 요리체험 등 풍성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예년과 달리 사라져 가는 전통시장과 연계해 축제 행사장과 또 다른 살아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청양을 찾은 내방객들에게 두 배의 기쁨을 주고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체험과 볼거리로는 ▲달짚태우기 ▲설화공연 ▲청양고추장보리밥비벼먹기 ▲전통혼례 ▲건강 마라톤대회 ▲7080먹거리 ▲약초밥 ▲추억의 도시락 ▲김치만들기체험 ▲외줄타기 ▲구기자족욕체험 ▲농산물 현장 수확체험 ▲알공예 체험 ▲천연비누·화장품 만들기 ▲나만의 CF만들기 등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7일 개막축하공연에는 송대관, 태진아, 최석준, 우연희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해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리고, 화려한 불꽃놀이로 아름다운 청양을 밝힐 예정이다. 

축제장에서는 고품질의 ‘명품 청양고추’가 저렴하게 판매돼 주부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