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10회 대한민국 구구데이 페스티벌' 개최


닭고기와 계란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과 국산닭고기와 계란에 관심을 증대시키기 위한 '2012 제10회 대한민국 구구데이 페스티벌'이 오는 9월 6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다.

농협·가금수급안정위원회는 “닭·알 9먹고, 건강도 올리9” 란 슬로건을 내걸고 '2012 제10회 대한민국 구구데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구구데이(9월 9일)는 예로부터 닭을 불러 모을 때 “구구”라고 부르던 것에 착안한 날로, 사람들을 모두 불러 모아 닭고기와 계란을 먹는 날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03년 제정됐으며, 매년 이 날을 즈음해 닭고기와 계란에 대한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과 전시·시식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 촉진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서는 특히 구구데이 10주년을 맞아 기념식과 초대형 계란떡 절단식, 축하공연 등이 열리며 2012 미스코리아 진·선·미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구구데이 홍보관에서는 계란·닭고기 우수성, 닭·계란산업 현황, 달걀의 영양성분과 건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국산 및 수입 닭고기를 비교 전시한다.

닭·계란 품질평가 홍보관에서는 닭·계란 등급판정 기계를 전시하고, 좋은 계란과 신선한 닭고기 고르는 법을 알려준다.

세계 각국의 특이한 닭 모형 인형을 전시하는 세계 닭 모형관, 특이 닭 및 관상계 10종의 실물을 선보이는 특수 닭 전시관도 운영한다.

닭 모이주기 및 사육 체험관, 닭 부화과정 전시관, 닭·계란 최우수 요리 홍보 전시관, 옥돌 바비큐 및 구운계란 시식 홍보관, 닭·계란 웰빙쌈 시식 체험관 등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구구데이 포토존 운영, 에그아트 전시회, 닭 풍선 만들기, 계란 꾸러미 만들기 체험 등의 부대행사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