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양고추·구기자축제 내달 7일 개막

청양시장서 열려 김치담그기 등 체험행사 풍성

'제13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가 오는 9월 7일부터 9일까지 청양군 청양시장 일원에서 다채롭고 새로운 모습으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예년과 달리 재래시장과의 연계성을 고려해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시장으로 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판매장에서는 건고추 및 청양 농·특산물, 약초 등이 전시 판매되며 농산물 현장수확, 김치담그기, 약초밥 시식 체험 등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또 고추·구기자 품종, 지천 생태 사진, 농산물 비교전시 등 전시행사 및 전통혼례, 줄타기공연, 달집 태우기, 구기자설화공연 등의 문화행사가 열린다.


부대행사로는 구기자 영양 심포지엄, 우리의 인심퍼레이드, 품바 공연, 5000원 매운밥상 경연, 청양매운맛 요리체험, 캠핑대회 등이 펼쳐진다.


기타행사로는 시니어배구대회, 전국 게이트볼 대회, 마라톤대회, 충남도지사기 궁도대회, 개사곡 및 통기타 동호인 경연 등 화려한 행사가 곳곳에서 열린다.


첫날 개막축하공연에는 인기가수들과 화려한 불꽃놀이로 아름다운 청양의 밤을 수놓으며 3일 축제기간 동안 개최되는 '품바공연' '칠갑산 및 개사곡 노래경연'은 '칠갑산'의 주인공 주병선씨가 심사를 맡아 많은 재미와 흥미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9일 마지막 날 폐막공연에는 액운지를 태우며 소원을 비는 동화제, 소원풍선 날리기로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축제관계자는 "제13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는 흥미위주의 축제에서 재래시장과 지역상권을 살리는 축제로 이어질 것이며 흥보다는 전통문화행사·체험행사 등으로 소비자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라며 "많은 참여로 좀 더 신나고,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넘치는 축제를 감상해 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