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15회 담양대나무축제’ 주제 공모

전남 담양군은 오는 8월 10일까지 푸른 대나무 숲 ‘죽녹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웰빙축제 ‘담양대나무축제’주제를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담양대나무축제는 ‘대 바람소리 담양환상곡(2008)’, ‘자연 그대로 향기로운 담양(2009)’, ‘푸른 속삭임, 대숲 이야기(2010)’, ‘건강대숲, 녹색쉼표(2011)’‘대나무의 신비, 문화예술의 만남(2012) 등 매년 축제 슬로건인 ‘푸른 대숲, 맑은 정신’을 뒷받침하는 주제를 선정, 주제에 어울리는 거리카니발과 다양한 공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한민국 대표 봄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축제 주제 공모는 10자 내외의 사시사철 푸른 대나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면서 ‘녹색 = 건강(웰빙)’의 이미지를 함축한 축제 슬로건인 ‘푸른 대숲, 맑은 정신’을 뒷받침하면서 대나무의 자연적 가치와 가사문학의 정신적 가치를 아우르는 내용이면 된다.


신청서는 군 홈페이지(www.damyang.go.kr) 공지사항과 담양대나무축제 홈페이지(www.bamboofestival.co.kr)에서 다운받아 주제와 함께 간단한 설명을 작성해 관광레저과(전남 담양군·읍 추성로 1371)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에 선정된 1인에게는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작과 가작에 선정된 각 1인에게는 10만원과 5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