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개최

김범용, 한가은, 사랑과평화 등 축하공연

천혜의 자연경관과 해산물로 유명한 삼천포항 팔포매립지에서 '제11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오는 8월 8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어축제는 ‘잡수시고! 노시고! 주무시고 가이소!’ 라는 슬로건으로 사천시 팔포지역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추진위원회에서 행사를 주관한다.

 

전어는 예로부터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라는 속설이 있을 만큼 여름철 별미로 즐길 수 있는 영양가 높은 삼천포의 특산 어종이다.

 

전어는 여름에서 가을에 걸쳐 사천만과 강지바다에서 많이 잡힌다. 8월에는 뼈가 부드럽고 육질이 연하며 독특한 향이 있어 횟감으로 인기만점이다. 9월과 10월에는 살이 토실토실하고 지방성분이 많아 구이로 요리하면 좋다.

 

삼천포항 전어축제는 삼천포에서 생산되는 전어의 진미를 널리 알리고 관광객들에게 먹을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팔포지역의 어업인과 상가번영회, 청년회 등이 주축을 이뤄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지난 2002년부터 개최해왔다.

 

올해 11회째인 이번 축제는 초청가수 한가은, 김범용, 사랑과평화, 김양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전어 무료시식행사, 건어물 깜짝 경매, 전어 무게맞추기, 전어 OX 퀴즈, 맨손 전어 잡기 등 전어를 소재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어회, 전어무침, 전어구이 등 풍성한 먹을거리를 준비했다.

 

이번 축제 초대 가수이자 향토식문화 홍보대사인 가수 한가은은 "경상남도의 대축제인 전어축제에 초대 받아 기분이 좋다"며 "가을이 되면 어김없이 전어 생각이 나는데 전어 산지에서 관광객들에게 공연도 하고 맛있는 전어도 먹을수 있어 벌써부터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가은의 '빨리와'는 장윤정 트위스트를 작곡한 작곡가 송결이 한가은의 목소리에 맞게 직접 가사와 곡을 쓰며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