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태안반도, 백합꽃으로 물든다

'태안 백합꽃축제' 오는 20일 개막

 

지난 5월 1억송이 튤립꽃으로 물들었던 태안반도가 이제는 백합꽃으로 물든다.


'희생, 그것은 사랑'이란 주제로 태안군 남면 신온리 일대 약 26만㎥의 대지에서 펼쳐지게 될 ‘2012 태안 백합 꽃 축제’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12일간 열릴 예정이다.


태안사계절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한상률)의 주최로 열리는 이번 백합꽃축제는 지난 2002·2009 안면도국제꽃박람회에 이어 태안반도를 꽃의 도시로 각인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르네브, 시베리아, 소르본느, 발디솔레, 블랙아웃 등 각양각색의 백합꽃들이 만개될 축제장은 조상들의 지혜와 땀이 녹아있는 민속박물전시관, 태안관광의 모든 것을 볼수 있는 태안홍보관, 20여 품종의 특색있는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호박터널 등으로 꾸며진다.


꽃축제장은 별주부전을 테마로 꾸며졌다. 한가운데에는 만남의 호수가 위치하고 좌측에는 토끼마을, 우측에는 거북이마을이 있으며 축제장 가장 자리에는 캐릭터마을로 둘러싸여 있다.


특히 행사장 내 만들기 체험부스에서는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고 만끽할 수 있는 나만의 화분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소망나무 만들기 등의 행사가 마련된다.


군 관계자는 “꽃 축제가 열리는 6월에는 세발낙지, 우럭, 놀래미, 붕장어 등 맛있는 먹거리가 풍부해 가족 나들이 장소로는 최고”라며 “최대한 자연 그대로의 축제장으로 꾸며 관람객들이 자연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축제장 인근에는 마검포항, 마검포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 몽산포해수욕장, 청포대해수욕장, 안면도 쥬라기공원, 팜카밀레허브농원, 천리포수목원 등의 관광명소가 자리하고 있으며 축제기간 중에는 소원면 모항항에서 24일까지 해삼축제가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