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차승주 이천백사산수유 대표

일조량 풍부한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재배한 명품 산수유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에는 500여년의 역사를 지닌 산수유 군락지가 있다. 산수유 마을로 명성이 자자하다. 그동안 농가들은 산수유를 수확하더라도 판로가 없어 수확을 포기하거나 헐값에 판매 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천백사산수유영농법인(대표이사 차승주)이 안정적인 수매를 통해 농가의 소득에 기여하고 있다. 푸드투데이는 지난 10일 차승주 이천백사산수유 영농법인 대표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법인 설립목적이 무엇인가

지금까지는 산수유를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소비자들이 잘 몰랐다.가장 흔한 방법이 끓여 먹는 방법인데 시고 떫고 텁텁한 산수유 고유의 맛 때문에 외면을 받아온 게 사실이다. 이번에 당사 법인이 소비자들이 먹기 좋게 가공해 공급하게됐다.
 
산수유의 효능과 이천산수유의 특징을 말해달라

동의보감이나 본초강목을 통해 나타난 산수유의 효능은 다양하다.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해 남성 스테미너 식품으로 알려져 있고 특히 신장을 좋게해 야뇨증, 요실금, 혈행개선, 피부노화방지 등에 효과가 있는 것 으로 알려져 있다. 이천 산수유는 지리적 조건상 가장 긴 이조량을 자랑한다. 눈속에 개화해 삼강이 지난후 눈속에서 열매를 수확해 다른 열매에 비해 일조량이 풍부하다. 열매의 내실이 매우 좋다. 타 지역에 비해 자연이 준 천혜의 조건이라고 볼 수 있다.

이천백사산수유의 제품 이천흑산수유코르닌(겔)의 특징은 무엇인가
 
이천흑산수유코르닌(겔)은 발효공법으로 가공해 다른 제품과 차별화를 뒀다.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첨가돼 효과가 뛰어나다. 본 제품을 먹으면 피부에 홍점이 나타나며 따끔거리고 열이나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이는 막혔던 모세혈관이 열리면서 혈액순환을 시키는 과정에 나타나는 일시적인 현상이다. 10분~15분정도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또 10일~15일 정도 음용하고 나면 이런증상은 나타나지 않는다.
 
제조방법은 어떠한가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 할지라도 약성과 독성을 동시에 갖고 있는게 대부분이다. 한방에서는 법제라는 방법으로 약성은 살리고 독성을 감소시키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약성은 극대화시키고 독성은 최대한 제거하는 방법으로 발효공법을 하고 있다. 또한 발효를 통해 신물질을 만들어낸다. 예를들어 우유를 발효시키면 요구르트가 되고 요구르트에는 유산균이라는 신 물질이 만들어 지는 것과 같은 것이다. 산수유도 발효를 통해 맛을 중화시키고 건강에 좋은 음료를 만들게 됐다.
 
앞으로의 계획을 말해달라
 
이천에는 쌀. 도자기. 복숭아. 온천 등이 유명하다. 이천산 농산물을 이용한 제품으로 개발해 유통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이로 인해 농가소득에 기여하기를 희망하며 좋은 먹거리를 만들어 모든 사람이 건강하게 살수 있는 사회를 만들었으면 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