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2 서울토마토축제

즐거움이 넘치는 빨간 토마토 세상

농협과 전국 110여개의 생산자단체로 구성된 (사)한국토마토대표조직의 공동 주최로 '2012 서울토마토축제'를 오늘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 밀레니엄광장에서 개최한다.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 개막식 퍼포먼스를 비롯하여 ▲ 토마토 품종 및 상품전시회 ▲ 신품종 토마토 전시 ▲ 토마토 경매  ▲ 토마토 기네스북  도전 ▲ 시민과 함께하는 축하 이벤트 공연 등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장에서 2012개의 토마토 플라워캔을 무료로 나눠주고 지역별 주산지 농업인들이 직접 가지고 올라온 싱싱한 우리 토마토를 시중가격보다 저렴하게 택배로 구입할 수 있다.


토마토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특히, 토마토에 들어있는 리코펜 성분은 지금까지 알려진 가장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서 전립선암을 비롯한 각종 암 발생 위험을 줄여주며 비타민C가 풍부해 스트레스와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한국토마토대표조직 최계조 회장(부산 대저농협 조합장)은 "FTA 타결 등 농산물 개방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 맛있는 우리 토마토를 홍보하기 위해 산지가 아닌, 도시(강남)에서 축제를 열고 있다."며 "이번 축제는 2~30대 젊은 도시민을 대상으로 토마토에 대한 관심과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