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3~24일 '코엑스가 붉게 물든다'

농협 & 한국토마토대표 '서울토마토축제' 개최

농협과 전국 110여개의 생산자단체로 구성된 (사)한국토마토대표조직은 23일~24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밀레니엄광장(삼성역)에서 '2012 서울토마토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토마토축제 개막식 퍼포먼스를 비롯하여 토마토 품종 및 상품전시회, 신품종 토마토 전시, 토마토 경매, 토마토 기네스북 도전, 시민과 함께하는 축하 이벤트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또 가수 태진아와 걸그룹 포미닛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TBS '힘내라 2시‘에 출연해 행사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2012개의 토마토 플라워캔을 무료로 나누어 줄 예정이며, 지역별 주산지 농업인들이 직접 가지고 올라온 싱싱한 우리 토마토를 시중가격보다 저렴하게 택배로 구입할 수 있다.

 

토마토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토마토에 들어 있는 리코펜 성분은 지금까지 알려진 가장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서 전립선암을 비롯한 각종 암 발생 위험을 줄여주며 비타민C가 풍부해 스트레스와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한국토마토대표조직 관계자는 "FTA 타결 등 농산물 개방화 시대에 낙심만하고 있을 수 없다. 능동적으로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 맛있는 우리 토마토를 홍보하기 위해 산지가 아닌 도시에서 축제를 열고 있다"며 "이번 축제는 20∼30대 젊은 도시민을 대상으로 토마토에 대한 관심과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