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 '2012 평택 꽃 봄나들이 축제'

 

유채꽃과 튤립이 화사하게 흐드러진 '2012년 평택 꽃 봄나들이'가 오는 28일부터 5월 6일까지 9일간 오성면 청오로 33-58번지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주변에서 열린다.

 

어린이날 행사(5월5일)를 평택꽃 봄나들이와 통합 진행해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평택꽃 봄나들이는 6만송이의 튤립단지에서 꽃향기를 맡으며 꽃과 함께 봄이되어 버린 아이, 가족, 연인, 더 없이 아름다운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다.

 

지친 몸을 잠시나마 쉬게 하는 자연테마식물원을 시작으로 꽃전시관, 세계곤충전시관, 분재전시관, 야생화전시관, 천연염색관, 원예관, 방울토마토관, 블루베리관 등 다양한 전시관을 통해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된다.

 

또 평택농업의 발전과정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농업박물관,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 시승체험, 전통떡 체험, 천연염색체험, 천연비누체험, 토탈 공예, 나무공예, 웃다리문화촌체험(활만들기, 토피어리, 도자기, 클레이아트)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을 더욱 흥겹게 만드는 초청가수, 국악한마당, 평택시민노래자랑, 평택농악, 웃찾사 개그 공연, 제2회 평택시 전국벨리댄스대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연일 펼쳐 질 예정이다.

 

특히 5월 5일은 어린이날 기념식, 재롱잔치, 도전골든벨 등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이 하루 종일 열릴 예정이고, 5월 6일 300m에 달하는 슈퍼오닝쌀 가래떡 뽑기와 방울토마도 따기 체험도 마련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평택 꽃 봄나들이 행사는 평택시가 매년 개최하고 있는 행사로 아름다운 꽃과 함께 평택의 봄을 만끼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 : 평택시농업기술센터 행사장 031-8024-46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