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외식기업 놀부가 운영하는 ‘놀부보쌈’에서 도시락을 선보였다.
놀부는 18일 놀부보쌈 4개 직영점에서 값 싸고 영양가 있는 점심을 찾아다니는 ‘런치노마드족’을 포함한 직장인들을 겨냥해 웰빙식 ‘놀부도시락 3종’을 판다고 전했다.
‘놀부도시락’은 현재 놀부보쌈 직영점인 잠실점, 도곡점, 난곡점, 구의점에서 판매중이다.
놀부 쪽은 “엄선된 웰빙 재료만을 사용”한 ‘놀부보쌈 도시락’(7000원·사진) ‘놀부불고기 도시락’(9,000원) ‘놀부보쌈&불고기 도시락’(9,000원) 3종은 “매장에서 판매하는 메뉴 품질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놀부보쌈 직영점에선 작년 12월부터 ‘놀부도시락’을 시범 판매해왔다. 이와 관련해 놀부 쪽은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고, 한 번 구매한 고객들의 재구매율이 높아 현재는 고정메뉴로 자리잡았다”며 특히 “‘놀부보쌈 도시락’은 판매 비중 72%를 차지하는 인기 메뉴로 인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하다”고 자랑했다.
도시락 판매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매장 운영시간과 같다. 테이크아웃과 배달 주문 모두 가능한데, 단체 주문하려면, 최소 3일 전에 예약을 해야만 원하는 시간에 정확한 수량을 받을 수 있다.
오후 5시 이후 주문할 경우엔 놀부보쌈 매장에서 파는 주 메뉴와 함께 주문해야 한다.
놀부는 “고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직영점에 한해 판매 중인 놀부도시락을 향후 전 가맹점으로 확대 판매할 것을 적극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