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6회 의정부부대찌개축제' 오는 8일 개막

 

 

올해 6번째를 맞는 의정부의 대표적인 음식브랜드 부대찌개축제가 오는 10월 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의정부1동 소재 부대찌개거리에서 2일간에 걸쳐 다채롭게 펼쳐진다.


개막 첫날인 8일에는 가을 낭만을 줄길 수 있는 색스폰 연주 및 새터민 가수공연과, 박신규 Pop7인조공연을 비롯해 외식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프랜차이즈체험관 운영, 부대찌개 250인분 퍼포먼스, 시민참여 노래자랑 등이 열린다.


둘째 날에는 잼스틱 공연과 통기타가수거리 거리공연이 예정돼 있고 윤숭배 Jazz 퀸텟 공연 등이 열려 축제의 열기를 더하며 영화'왕의남자'에 출연한 권원태의 줄타기 공연 및 난장도 벌어져 관람객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시민을 위한 체험관도 운영해 건강증진 및 감염병 예방, 전통 떡과 케익만들기, 비누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그밖에 관내 제조업소 우수제품 전시회와 전날에 이은 부대찌개 맛보기 등이 다양하게 펼쳐지게 된다.


축제기간 동안 음식요금이 할인되며 부대찌개거리와 주변 골목은 이틀간 교통통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부대찌개축제를 통해 의정부시의 가치를 높일 뿐 아니라 대표음식 브랜드 의정부 부대찌개를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 지역 특산품으로 관광 상품화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