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면도 대하축제 성황

지난 24일 개막, 주말 맞아 관광객 6만명 몰려

 

자연산 대하 집산지인 태안군 안면도서 다음달 15일까지 열리는 백사장 대하축제가 관광객 몰이에 성공하고 있다.

 
26일 대하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기준)에 따르면 개막일인 24일부터 시작된 대하축제장에는 주말을 맞아 6만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으며 이 수치는 평상시 주말 관광객보다 10배 많은 수치다.

 
특히 개막일인 지난 24일에는 무려 4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몰려 축제장 주변이 교통정체를 겪는 등 오랜만에 태안이 활기가 넘쳤다고 군 관계자는 전했다.

 
대하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이처럼 대거 몰린 것에 대해 군은 축제가 열린 안면도 백사장항에서의 꽃게, 대하, 우럭 등 싱싱한 자연산 수산물과 인근의 꽃지.삼봉 등 풍부한 볼거리가 큰 몫을 차지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 축제 기간 대하 시식회, 먹을거리 즐기기 등 체험행사와, 치어리더 공연, 난타 공연, 노래열전 등 풍성한 볼거리 등이 펼쳐져 축제의 재미를 더한 것도 축제의 인기 비결이라고 밝혔다.

 
이기준 대하축제추진위원장은 “축제 시작한 지 삼일밖에 되지 않았지만 관광객이 대거 몰려 축제가 대성황을 이루고 있다”며 “축제가 이제 시작인만큼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