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추석선물, 건강.가격 모두 챙긴 실속형 인기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고향에 계시는 부모님을 만날 기쁨,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가족들과 친구들을 만나 그동안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나누고, 마음을 담은 선물도 주고받으며 잠시나마 삶의 여유를 되찾을 수 있는 기간이다. 

하지만 이번 추석은 그렇지 못할 듯 하다. 연일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물가로 인해 무엇 하나 마음 편하게 고를 수 있는 선물이 없다. 예전 추석 단골 선물이었던 굴비는 고급품 10마리에 27만원, 한우세트는 최근 가격이 많이 내렸다고는 하지만 갈비 4kg 28만원, 2.4kg에 16만원 등 여전히 몇 십만원을 호가하고 있다. 과일값 역시 급등하면서 선물은커녕 추석 차례상에도 제대로 올리지 못할 처지가 되었다. 사과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4%, 배는 16% 가량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다고 선물을 준비하지 않을 수는 없는 법. 저렴하면서도 유용하고, 받는 사람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똑똑한 선물을 알아보자. 

기능성 과일음료 스무디킹(대표 김성완)은 추석 선물용으로 제격인 기프트 세트를 선보였다. 

기프트 세트는 야채칩과 건과일, 견과류, 유기농 오렌지주스와 유기농 포도주스, 다이어트 뉴트리션바와 하이프로틴 뉴트리션바로 구성된 건강식 기프트 세트이다. 

특히 하이프로틴 뉴트리션바는 달걀 1개에 포함된 단백질 양의 1.5배가 넘는 12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딸기, 건포도, 크렌베리와 같은 건과일이 14%, 땅콩, 해바라기씨 등 견과류 10%, 블루베리 농축액 3%가 혼합돼 있어 영양 보충은 물론 고소하고 상큼한 맛과 쫄깃쫄깃한 식감도 일품인 영양 간식이다. 170kcal 저열량인데다 탄수화물보다 체지방으로 전환되는 속도가 비교적 느린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하는 여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제품이다. 

다이어트 뉴트리션바 역시 1개당 115kcal로 열량이 더욱 낮은데다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전혀 포함되지 않은 체중조절용 식사 대용 제품이다. 

스무디킹의 아세로라 비타민C와 감마리놀렌산(식물성 달맞이꽃 종자유) 두 종류로 구성돼 있는 비타민 세트도 추석선물로 추천할만하다. 

감마리놀렌산은 필수지방산인 리놀렌산 대사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지방산으로 오메가-6지방산의 일종이다.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인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체 내 합성에 필수적인 물질로 여성들의 폐경 증후군과 월경 증후군을 감소시켜 주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있다. 

스무디킹의 추석 선물 세트는 각각 1팩당 1만9000원과 3만8000원이다.

일동후디스도 건강과 정성으로 가득한 알찬 구성의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온 가족이 함께 즐겨 먹을 수 있는 건강차 ‘후디스 건양밀과 호두•잣•율무차 세트4종'은 엄선된 10여 가지의 천연 견과류와 곡류의 식물성 영양성분에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영양까지 보강해 아침식사 대용식이나 영양간식으로 손색이 없다. 

이와 함께 '웰빙두유 2종세트', 100% 유기농의 '올리브오일', '마운틴커피', '디킨스 유기농과일잼', '구버잼세트'으로 구성된 유기농•웰빙 건강세트 등 다양한 추석선물세트를 내놓았다. 

던킨도너츠의 ‘던킨 핸드드립 커피&티 스페셜 선물세트’도 알뜰하면서도 받는 사람들의 취향까지 고려하며 선택할 수 있는 실속 선물로 추천할만 하다. 

‘던킨 핸드드립 3종 세트’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핸드드립용 예가체프, 콜롬비아, 수마트라 커피 3종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2만8000원이다. 
‘티 선물세트’는 블루베리 향 홍차, 애플향 홍차, 세작, 국화, 얼그레이 등 총 5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친환경 필터에 담아 편리성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가격은 1만5000원. 

현대약품의 ‘미에로 추석 선물세트’도 남녀노소 구분없이 만족할 수 있는 실속파 추석 선물로 손색이 없다. 

검은 홍삼이 함유된 ‘흑생 선물세트’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부모님 건강 선물로 인기가 높으며 ‘미에로뷰티엔 선물세트’는 피부 파트너 성분인 NAG(N-아세틸 글루코사민) 성분을 함유해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 뷰티 음료로 젊은 여성들이 좋아할 아이템이다. 

스무디킹 브랜드전략팀 유형준 팀장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해 추석 선물 하나를 고르는 것도 상당히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며 “이럴 때 스무디킹의 기프트세트와 비타민세트처럼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받는 이들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아이템들을 선택한다면 알뜰한 추석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