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파리바게뜨, 가맹대표 MBA 3기 수료식 진행

가맹대표 경영 역량 높여 동반성장 강화

 

식품전문기업 SPC 그룹 파리크라상은 지난 18일 역삼동 본사에서 ‘파리바게뜨 우수 가맹대표 MBA 3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가맹 대표 MBA 과정은 파리바게뜨의 고객가치경영의 일환으로 본사와 가맹점간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난해 처음 시작됐다.


이번 3기 졸업생 15명을 포함해 총64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특히 이번 3기부터는 기존에 서울, 수도권 지역 위주로 진행했던 것에서 전국으로 대상을 확대했으며 앞으로도 전국 가맹대표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MBA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MBA 과정은 본인 신청 및 각 사업본부의 추천을 받아 선발된 가맹대표들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경영자 마인드 고취 및 전략경영론, 마케팅 전략 등 점포 이익을 높일 수 있는 경영교과목 프로그램을 통해 점포 경영자로서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진행됐다.


또한 가맹대표와 함께 회사 비전을 공유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함으로써 본사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향과 점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모색했다.
 

MBA 3기 수료자인 암사롯데캐슬점 안기봉 대표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마케팅부터 직원교육에 이르기까지 평소에 참여하기 어려운 교육을 받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며 "다른 우수 가맹대표들과의 만남을 통해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좋았다"고 평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업계 No.1 브랜드를 유지하기 위해선 본사뿐만 아니라 고객 접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맹점에서도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매출을 늘려나가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MBA 과정을 비롯한 가맹점과의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는 더 큰 가치를 제공하고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커나갈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