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릉은 지금 봄 축제로 들썩

본격적인 봄의 향연이 시작된 가운데 강원 강릉지역에서 축제와 문화행사가 잇따라 펼쳐진다.

  
14일 강릉시에 따르면 '2011 경포벚꽃잔치'가 이날부터 23일까지 경포대를 중심으로 경포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경포벚꽃잔치는 급격한 유가상승 등으로 에너지사용 제한 조치가 내려짐에 따라 야간 조명등을 경포대 주변 지역에만 점등하고 밤 11시 이후에는 그나마 불을 끌 계획이지만 벚꽃의 향연을 만끽하는데 큰 지장은 없을 전망이다.

  
또 예년과 같이 가수 초청공연 등의 행사가 아닌 최대한 간소하고 알뜰하게 운영된다.

  
경포벚꽃잔치를 시작으로 마을의 특산물을 이용, 주민소득 향상과 함께 농촌지역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마을단위 축제가 이어진다.

  
복사꽃 마을로 유명한 주문진읍 장덕리 일원에서는 23∼24일 복사꽃축제가 열린다.

  
이 축제는 복숭아 묘목 나눠주기, 전통놀이 체험, 마을사진 전시회, 바람개비 만들기, 보물찾기, 소원 담아 풍선 날리기 등 다채로운 체험 및 문화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어 제7회 개두릅축제가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사천면 사기막리 해살이 마을에서 열린다.

  
약재와 보양식에 많이 쓰이는 엄나무 새순인 개두릅을 활용해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개두릅 새순 따기, 엄나무 문설주 만들기, 관노가면탈 만들기, 창포 머리감기, 창포 비누 만들기 등의 이색 체험과 관노인형극, 사물놀이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투호, 제기차기, 그네, 널뛰기, 소목도리 걸기 등의 민속경기도 열리고, 창포와 원두막, 징검다리, 전통놀이 공간 등의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특히 개두릅나물밥, 엄나무 밥, 곤드레 나물밥 등의 먹을거리가 초록 봄의 입맛을 돋울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축제에 이어 문화행사도 다채롭게 열린다.

  
강릉이 낳은 천재 여류시인 난설헌 허초희(1563∼1589)를 기리는 '2011 난설헌 문화제'가 23일 강릉 초당동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문화제는 서율무용단 공연을 비롯, 들차회와 시낭송회, 백일장, 다례제, 수공예 체험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이어 제4회 범일국사 문화축제가 30일 오전 구정면 학산리 굴산사지 일원에서 열린다.

  
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 본사 월정사가 주최하고 범일국사 문화축제 집행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문화축제는 제1122주기 범일국사 다례재를 비롯해 살풀이, 극락무, 법고, 사물놀이, 민요, 굴산사지 유적답사 등이 펼쳐진다.

  
강릉시 관계자는 "경포벚꽃잔치를 비롯해 복사꽃, 개두릅 축제 등 지역축제와 난설헌 문화제, 범일국사문화제 등 문화축제를 통해 가족, 사랑하는 사람과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