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100여종 블루베리 총출동..박람회 개최

세계적인 장수식품으로 알려진 블루베리와 관련된 제품을 한자리에 모아놓은 ‘2010 대한민국 블루베리 박람회'가 오는 8월 31일까지 경기도 남양주시 밤섬유원지 근교 농촌체험테마파크에서 열리고 있다.

지난 달 25일 8월 31일까지 68일 간의 일정으로 개최되고 있는 이번 박람회는 체험관 2 곳을 포함해 4천평 규모로 1000여 곳의 블루베리농가가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블루베리만을 주제로 하는 첫 대규모 행사인 만큼 블루베리에 관한 새롭고 다채로운 정보 및 내용들을 이 박람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00종의 블루베리를 직접 맛보고, 따보고, 요리해보고, 꾸며보고, 심어보고, 삽목해보고, 느껴보는 체험박람회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블루베리 전시품목의 경우 북부하이부시, 남부하이부시, 로우부시 등 100여종 이상의 묘목들을 만날 수 있으며, 블루베리 생과, 냉동, 반건조 등의 유기농 제품과 원액, 과즙, 주스, 차, 초콜릿, 아이스크림, 샐러드 등 다양한 유기농가공품들도 구경할 수 있다. 블루베리 샴푸, 비누, 팩 등 이색 미용제품도 전시된다.

체험박람회인 만큼 이벤트를 빼놓을 수 없다. 블루베리를 이용해 직접 먹거리를 만드는 ‘요리강좌’, 블루베리나무를 관찰하고 과실을 수확하는 ‘수확체험’, 블루베리를 직접 길러보는 ‘삽목체험’을 비롯해 ‘우리집 화단 만들기’, ‘건강식품 만들기’ 등 풍성한 체험행사를 마련해 박람회 관람 재미를 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