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외식업계, 봄 나들이 마케팅 활발

5월 들어 본격적인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나들이 명소와 도시 근교의 야외 장소에는 뒤늦게 찾아온 싱그러운 봄 기운을 만끽하는 인파가 크게 늘어났다.

막바지 봄 나들이에 나선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기 위한 외식업계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이 한창이다.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테이크 아웃 세트나 봄철 입맛을 고려한 메뉴들을 선보이는 한 편, 나들이 장소와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펼치며 고객 모시기 전략에 나선 것.

봄나들이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는 외식 업체들의 다양한 이벤트를 활용해 늦은 봄 정취를 만끽해 보는 건 어떨까?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광화문과 종각 사이, 청계천에는 리치푸드의 코리안 펍 ‘짚쌩’의 종로 본점이 위치한다.

‘짚쌩’ 종로 본점은 서울 주요 관광 명소의 봄 나들이를 마치고 매장에 들러 전통주와 푸짐한 먹거리를 즐기는 수요가 높은 것을 감안해, 서울 5대 고궁 방문객에게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서울 주요 봄 나들이 명소인 5대 고궁 (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 경희궁)을 방문하고 입장권을 소지한 고객들에게 한산소곡주의 비법을 바탕으로 제조된 쌩주(生酒)를 1병 무료로 증정한다.

이번 쌩주 무료 증정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당일 고궁 입장권을 제시한 고객 모두에게 제공된다.

프리미업 립 하우스 토니로마스는 봄 나들이 고객을 겨냥해 버거 전용 테이크 아웃 용기를 개발했다.

봄 나들이를 나가는 고객들이 편리하고 깔끔하게 햄버거를 테이크 아웃 해갈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테이크 아웃 용기는 토니로마스의 높고 두툼한 버거 크기에 맞춤 제작됐고 손잡이를 달아 봄 나들이를 떠날 때 고객 편의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프로야구 붐을 활용한 봄 나들이 모객 사례도 있다.

커피번 전문점 로티보이의 '로티보이와 함께하는 2010 프로야구, Let's play ball with Rotiboy!'이 바로 그것.

로티보이는 잠실 야구장 내 지정된 로티보이 석을 발권한 고객에게 오리지널 로티보이 번 또는 로티보이 커피를 제공한다.

로티보이측에 따르면, 로티보이 zone은 잠실야구장 내 가장 관람하기 좋은 프리미엄석으로, 2010년 LG 트윈스 홈경기 입장권 예매 시 적용 가능하다. 본 프로모션의 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