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제 차문화 대전 6월 3일 개최

제 8회 국제차(茶)문화대전(Tea World Festival 2010)이 ‘차(此;이)세대도, 차(次;버금)세대도, 이제는 차(茶)세대입니다. 차세대 주역은 차인(茶人)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6월 3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전시 안의 또 다른 전시(Show in Show)'로 단국대학교와 공동 주최로 진행되는 2.0.1.0. 도예 일백인의 개인전이 펼쳐진다.

또한 제 5회 국제다구디자인공모전이 작년과 마찬가지로 국제차문화대전과 맞물려 열리게 된다.

이 외에도 이번 티월드 페스티벌에서는 이목을 끄는 다채롭고 흥미로운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한국차학회와 한국사발학회의 학술대회 및 세미나가 각각 4일과 5일 열린다.

한국 차학회는 “친환경 차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며, 한국사발학회는 “사발, 예술과 기술”이란 주제로 총회 및 세미나가 열린다.

또한 올해는 6.25전쟁 60주년을 맞이하는 특별한 해인만큼 이를 기념하고 호국 영령을 위로하는 헌다례 행사를 전시 마지막 날인 6월 6일 현충일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티월드 페스티벌에서는 자사호가 유명한 중국 의흥으로부터 자사호를 만드는 과정과 보이차 생산지인 운남성으로부터 1차 가공된 모차를 가지고 와 완제품까지 만드는 과정 등을 공개한다.

티월드 페스티벌 홈페이지(www.teanews.com)에서는 온라인 사전등록을 할 경우 입장료가 무료이며 참가 업체와 품목 등 전시와 관련된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티월드 페스티벌은 10시부터 6시까지 개방하며 개막식 당일(6. 3)에는 오프닝 행사로 11시 오픈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