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외식업계, 연말 마케팅 후끈

연말로 들어선 12월, 외식업계의 마케팅이 한창이다. 최근 들어 노래방과 술자리 등 3차까지 이어지는 음주가무형 회식 대신 연극, 뮤지컬등 공연문화관람과 맛집 회식 등을 계획하는 웰빙형으로 바뀌고 있는 것.

이에 따라 공연 관람 후 근사한 저녁식사로 연말회식 및 모임을 가지려는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의 ‘연말마케팅’이 한창이다.

쉐프가 요리하는 레스토랑 베니건스는 오는 7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다가오는 연말, 모임이 많은 자리를 위해 ‘바비큐 그릴 플래터’와 함께 세트 메뉴 3종을 마련해 선보인다.

이와 함께 모임하기 좋은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해 진행될 예정이다.

신메뉴에는 마켓오 비프, 자스민폭립, 그릴드 쉬림프, 치킨 데리야끼가 하나로 뭉친 바비큐 그릴 플래터, 소고기와 닭고기를 꼬치에 끼워 그릴에 구운 후 바베큐소스와 데리야끼 소스와 함께 즐기는 꼬치 스타일의 비프앤치킨 스큐어, 쫄깃한 국내산 돼지고기를 그릴에 구워 더욱 담백하고 달콤한 데리야끼 소스의 달콤함이 입맛을 돋구는 오리엔탈 폭 스테이크 등이다.

특히 세트메뉴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100% 당첨 스크래치 경품 카드 및 2010년도 연간쿠폰 캘린더를 증정할 예정이다.

그외 연말 회식 또는 송년회를 위해 마련된 프로모션으로는 10인 이상 예약 시 자체 마련된 게임을 통해 베니건스 무료 식사권 1매와 베니건스 고급 하우스 와인 1병 등의 증정을 통해 모임의 즐거움을 배로 증가시킬 예정이다.

‘베니건스 해피타임’도 진행한다. 평일 월요일부터 금요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두시간 동안 베니건스 하우스 와인 또는 생맥주 피쳐(1750cc)를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월넛&감자 스넥을 무료로 제공하며 이와 함께 베니건스 2010년 캘린더 1개도 증정한다.

맛있는 건강 ‘마켓오’ 레스토랑은 12월 한달간 ‘여배우들’ 세트메뉴 주문 시 ‘여배우들’ 영화예매권을 제공한다. 세트메뉴에는 마켓오의 베스트 인기 메뉴와 와인이 포함되며 20% 할인된 실속있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스테이크&샐러드 레스토랑 빕스는 연말을 겨냥해 12월 11일부터 다양한 종류의 스테이크 신메뉴와 아울러 사랑하는 사람들과 실속있게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세트메뉴를 선보인다.

세트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월별로 다양한 혜택이 담겨 있는 ‘2010 빕스 캘린더’를 증정한다.

새롭고 독특한 차이니즈 캐쥬얼다이닝 차이나팩토리는 12월 16일 신메뉴 출시와 함께 12월 31일까지 프리미엄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1인 무료, 30% 할인, 1만원 무료, 단품 메뉴 무료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담은 쿠폰북을 증정한다.

아울러 3주년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자신의 블로그에 이용 후기를 작성하고, 홈페이지에 축하메시지와 이용 후기 url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70명을 선정하여 조제현, 송승환 등이 출연하는 화제의 연극 ‘에쿠스’ 티켓을 증정한다.

아웃백은 겨울 한정 세트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하우스(레드) 와인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3인 이상의 세트 메뉴 주문 시에는 와인 한 병이 무료 제공돼 파티나 모임이 많은 연말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계획이다.

12월 말까지 판매하는 아웃백 겨울 한정 메뉴는 스테이크와 랍스터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스테이크&아틀란틱 랍스터 등 총 6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웃백 겨울 한정메뉴를 대표하는 신메뉴 ‘스테이크&아틀란틱 랍스터’는 올 겨울 어디에서도 맛 볼 수 없는 최상급 스테이크와 고급 레스토랑에서만 맛 볼 수 있었던 아틀란틱산 랍스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급 콤보 메뉴로 오동통한 랍스터 살과 쫄깃한 스테이크, 바삭바삭한 감자칩까지 함께 맛 볼 수 있어 연말연시 모임 메뉴로 손색이 없다.

외식전문기업 아모제는 연말연시를 맞아 마르쉐, 오므토토마토, 오므토다이닝, 엘레나가든, 스칼렛에서 사전예약을 한 여성고객에게 유명 와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5인 이상의 여성 단체고객이 하루 전까지 온라인으로 예약할 경우 칠레산와인 ‘샤또 로스볼도스 트레디션 멜롯 2007’ 1병을 비롯해 맥스무비 3000원 예매할인권, 드럼캣콘서트 50% 예매할인권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와인은 미국 와인 매거진 ‘WINE SPECTATOR’에서 100대 와인 중 87위를 차지한 것으로 향이 강하고 산과 탄닌, 알코올의 조화가 훌륭해 육류나 치즈, 닭고기 요리 등과 잘 어울린다.

기능성 과일 음료 스무디킹도 오는 31일까지 스무디킹 음료 6잔을 구매하면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2010년 캘린더를 준다.

캘린더에는 베리베리, 슬림 앤 슬림 스트로베리, 유기농커피 한잔을 사면 한잔을 무료로 주는 ‘1+1 쿠폰’ 3장과 엔젤푸드,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오렌지 카밤의 ‘사이즈업 쿠폰’ 3장 등 스무디킹 해피 쿠폰이 수록돼있어 실용적이다.

또 달력에는 매 달 계절적 특성과 그에 따라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와 이를 보충할 수 있는 스무디를 추천하고 있어 유용하다.

아모제 마케팅팀 이선우 팀장은 “연말모임 장소섭외는 매번 골치 아픈 일이기 때문에 빠르고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여성 고객이 편안한 공간에서 지인들과 연말모임을 더욱 뜻 깊게 보낼 수 있도록 무상으로 맛있는 와인을 비롯해 영화와 공연 관람의 기회까지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