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과일의 여왕, 캘리포니아 석류 출시

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석류. 12월을 앞두고 캘리포니아산 석류가 마트 및 주요 백화점에 본격 출하되며 국내 소비자를 찾았다.

캘리포니아는 과수 재배에 알맞은 덥고 건조한 지중해성 기후를 띄어, 품질 좋은 석류를 생산하기에 최적의 재배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특히 이 지역에서 생산된 석류는 부드러운 과육과 달콤한 맛, 풍부한 과즙이 특징이다.

캘리포니아 석류는 상큼하고 신선한 맛뿐만 아니라 여성에게 유익한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히 함유하고 있어 특히 여성의 과일로도 유명하다.

특히, 에스트로겐 계열의 여성 호르몬(종자 1kg당 10-18mg)이 다량으로 함유 되어 있어 폐경기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에 탁월한 효과를 보일 뿐만 아니라 남성 전립선염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이 밖에도 석류에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 비타민, 무기질 및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은 건강한 피부관리에 큰 효과가 있으며 피부노화, 노인성 치매와 심장이상, 요실금, 골다공증 등을 방지하는 효과를 지녀 건강함과 젊음을 유지시켜준다.

석류는 씨에 영양소가 다수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씨까지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캘리포니아 석류 특유의 새콤달콤하면서도 쌉쌀한 향으로 즙을 내어 주스를 내어 마시거나, 겨울시즌에 따뜻한 차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캘리포니아 석류는 대형 할인 마트 및 백화점에서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