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의 맛' 음식축제 22~31일 개최

서울시는 한식의 정성과 맛을 체험할 수 있는 '2008 서울푸드페스티벌'을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청계광장 등 서울의 주요 명소 5곳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의 맛(Taste of Seoul)'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궁중음식과 우리나라 대표음식이 소개되며 한식조리강연 등의 행사도 마련돼 있다.

청계광장에서는 단맛 쓴맛 등 다섯 가지 맛을 내는 재료로 만드는 오미(五味)음식과 불고기, 비빔밥 등 한국의 대표음식이 소개되고 레오강, 김소희, 레이먼킴, 김상민, 박재영 등 한식을 세계화한 유명 요리사들이 참여하는 한식조리 시연회가 열린다.

또 비보이 공연, 퓨전국악 공연 등 풍성한 문화공연이 함께 어우러져 축제의 흥을 돋우게 된다.

경희궁에서는 조선시대 수라상과 궁중다례상, 궁중어주상 등을 통해 궁의 음식문화를 체험하고 임금 행차와 궁중무용 등을 통해 궁중생활을 엿볼 수 있다.

N서울타워에서는 한국의 대표음식인 김치, 비빔밥, 불고기, 삼계탕을 맛볼 수 있으며 칵테일 쇼, 철판 요리쇼 등 푸드 퍼포먼스와 300인분 비빔밥 만들기에 이은 무료 시식행사도 열린다.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는 조상들이 세시풍속에 따라 즐겼던 떡국, 수리취떡 등의 명절 음식과 구절판 등 사계절 음식이 소개되고 봉산탈춤, 하회별신굿 등 민속공연과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한편 23일 청계광장에서는 음식을 소재로 기네스 세계기록에 도전하는 '2008 서울기네스 푸드페스티벌'의 첫 행사로 매운 고추 많이 먹기와 핫도그 많이 먹기, 레몬 빨리 먹기 등 이색 기록에 도전하는 '서울푸드파이터대회'가 열린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