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뉴케어 ‘당플랜 곡물맛’ 출시…당뇨식 라인업 확대

고소한 인절미 향에 17가지 곡물로 구수한 맛 더해
당 함유량 0%로 당뇨 환자도 안심하고 섭취 가능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환자용 식품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가 당뇨 환자를 위한 프리미엄 균형영양식 ‘당플랜 곡물맛’을 출시했다.


당뇨 환자의 영양케어를 위한 ‘당플랜’은 당뇨병 환자는 물론, 혈당이 높아 당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는 이들을 위해 맞춤 설계된 프리미엄 균형영양식이다. 기존 호두향이 나는 ‘당플랜’ 제품에 인절미향이 가득한 곡물맛을 추가로 선보이며, 당뇨식 시장에서 ‘당플랜’의 독보적인 인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올해 4월 ‘당플랜’과 ‘당플랜 프로’ 누적 매출액이 400억원을 돌파하며 당뇨식 시장에서 인기를 입증하자 라인업 추가 확장에 나섰다.


새롭게 출시된 ‘당플랜 곡물맛’은 고소한 인절미 향에 17가지 곡물로 구수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혈당 조절에서 가장 중요한 당 함유량이 0%로, 설탕 대신 알룰로오스를 사용해 당 없이도 건강한 단맛을 살려 당뇨 환자들이 먹는 즐거움을 놓치지 않게 도왔다. ‘당플랜’은 3대 영양소와 26가지 비타민∙미네랄을 함유해 균형 잡힌 식이 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고식이섬유 및 저나트륨 설계를 적용했다. FSC 패키지를 도입해 환경 보호 및 지속가능성의 가치도 더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7월 중순 용량과 영양 성분을 강화한 ‘당플랜 프로 곡물맛’을 추가 출시한다. ‘당플랜 프로’는 뉴케어가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선민 원장과 공동 개발한 독자적인 영양 레시피인 MPB 설계를 적용해 영양은 물론 30mL 용량까지 더했다. ‘당플랜 프로 곡물맛’까지 출시를 완료하면, 당플랜 제품군은 ▲당플랜 ▲당플랜 곡물맛 ▲당플랜 프로 ▲당플랜 프로 곡물맛 ▲당플랜 렌틸콩 소고기 볶음밥 ▲당플랜 퀴노아 닭가슴살 볶음밥 총 6종으로 구성된다.

 
오승연 대상라이프사이언스 CM2팀 팀장은 “’당플랜’ 제품군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맛과 영양을 지속해서 개선하며, 당뇨 환자용 식품은 맛이 없을 거라는 편견을 깨왔다”며, “앞으로도 당 관리가 필요한 이들이 일상에서 즐겁고 건강한 식이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여러 형태의 제품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당플랜’이 속한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대표 브랜드 뉴케어는 1995년 출시된 환자용 식품 국내 판매 1위 브랜드로서 한 팩에 3대 영양소와 비타민 및 무기질 등으로 영양 밸런스를 맞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병원과 약국을 포함해 온라인몰, 홈쇼핑, 주요 마트, 백화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 중이며 환자는 물론 일반인들의 균형영양식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