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동군, '쌍계명차' 엑스포 공식 인정상품 지정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경남 하동군(군수 윤상기)은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쌍계명차의 모든 침출차·고형차 제품을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으로 지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시그니처 수제차(우전·작설·천고향), 지관 잎차(수국차·우엉차·헛개나무차 등 대용차), 5TB(30여 종의 티백), 크리스탈(유리병에 담은 대용차) 등이 있다.

 

이번에 선정된 인정상품 사업자는 소정의 휘장사용료를 납부하고 계약일로부터 내년 7월 31일까지 엑스포 로고를 활용한 디자인 및 제작판매가 허용되며 엑스포 행사장 내 임대부스 우선사용권 등의 권리가 부여된다.

 

또한 엑스포 공식 인정상품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내년 3월 31일까지 우편(경남 하동군 화개면 쌍계로 71-8 다향문화센터 2층) 또는 이메일(yugwak0371@korea.kr)로 신청하거나 엑스포조직위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엑스포조직위 공식 홈페이지(hadongt.co.kr) 또는 경남도·하동군 홈페이지 등에 공지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아직도 많은 사람이 차는 다구를 모두 갖춰 놓고 격식에 맞춰 먹어야 하는 전통적이고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번 엑스포를 통해 편리하고, 현대적이며, 쉽게 즐길 수 있는 차로의 인식 전환을 기대한다”고 엑스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하동세계차엑스포는 차(茶) 분야 최초의 정부 승인 국제 행사로 2023년 5월 4일∼6월 3일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하동군과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