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PC 던킨, 5월 이달의 도넛 ‘포켓몬 도넛’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포켓몬과 손잡고 이달의 도넛 ‘포켓몬 도넛’을 출시한다.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포켓몬’은 TV 애니메이션, 게임 등을 통해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로, 던킨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도넛과 음료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달의 도넛은 △인기 포켓몬 ‘잠만보’의 얼굴을 표현한 도넛 속에 달콤한 초콜릿 필링을 듬뿍 채운 ‘배고픈 잠만보’, △’피카츄’를 표현하기 위해 동그란 링 도넛에 노란색 코팅을 더하고 피카츄 픽으로 마무리한 ‘피카츄 옐로우링’, △달콤한 초콜릿으로 코팅한 링 도넛 위 팝핑 캔디를 올려 톡톡 튀는 식감까지 살린 ‘고오스 초코링’ 등 3종이다.

 

이외에 △포켓몬을 담아두는 ‘몬스터볼’ 모습의 도넛에 상큼한 설향 딸기의 필링을 가득 넣은 '가라! 몬스터볼' 도넛은 일부 매장 한정으로 판매된다. ‘포켓몬 쿨라타’ 음료도 함께 선보인다. △바나나 베이스에 달콤한 초콜릿 시럽을 더한 ‘피카츄 초코바나나 쿨라타’, △시원한 하늘색 음료로 눈과 입이 모두 시원한 ’꼬부기 소다 쿨라타’, △새콤달콤한 딸기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파이리 딸기 쿨라타’, △상큼하고 달달한 샤인머스캣의 풍미를 가득 담은 ‘이상해씨 샤인머스캣 쿨라타’등 4종이다.

 

SPC 던킨 관계자는 “2030세대를 타겟으로 어린 시절 향수를 떠올릴 수 있는 포켓몬과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포켓몬과 협업한 다양한 이색 프로모션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