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협창업농지원센터, 'GreenBio 연합 투자설명회'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창업농지원센터는 7일 경기 안양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에서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공동으로 유망 창업농산업체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GreenBio 연합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설명회에서 세 기관은 농식품펀드를 활용하여 유망 농산업체의 코로나 극복과 그린바이오 분야 육성을 위해 판로, 투자유치, 창업공간,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데 힘을 합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세 기관은 상반기에 농수산가공품, 대체식품, 생명소재 등 GreenBio 농산업 분야 우수 Startup 13개사를 선정한 바 있다.


이 날 설명회에서는 각 기관 담당자와 1:1 상담을 통해 기술이전, 기술평가를 통한 One-Stop 종합컨설팅 등 맞춤형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우수업체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 농협창업농지원센터의 창업 및 농신보 등 금융 컨설팅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도내 17개 벤처센터 입주 ▲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후속투자 및 국내외 판로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한 성적을 거둔 3개팀에 대해서는 포상하고, 투자자금 유치를 위해 농식품펀드 운영 투자자와 참가업체간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다.


농협 창업농지원센터 류인석 센터장은 “이번 투자설명회를 계기로 초기 유망 농산업체뿐 아니라 향후 청년농업인들을 위한 적극적인 농식품펀드 투자유치 행사를 개최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