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할리스커피, 매드포갈릭, KFC, 파파존스 피자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할리스커피, 더 진해진 ‘한 잔의 딸기’ 음료 5종…딸기 듬뿍 담아 출시


MZ세대를 가장 잘 이해하는 과일맛집 할리스커피는 딸기 시즌을 맞아 신선하고 품질 좋은 딸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더 진하고, 더 듬뿍' 담은 딸기 음료 5종을 선보인다.


할리스커피는 ‘딸기 가득한 봄’ 콘셉트를 바탕으로 제철과일 딸기를 더 진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다. 특히 이번 시즌 메뉴는 제철과일을 한 잔에 담아낸 ‘한 잔의 과일’로 과일맛집 할리스의 면모를 보여준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할리스의 대표 딸기 메뉴는 '더 진한 딸기 스무디'와 '딸기 듬뿍 요거트 할리치노'다. 원재료인 딸기의 맛과 비주얼을 극대화 해 신선한 생딸기를 정성껏 담아냈다. '더 진한 딸기 스무디'는 딸기 풍미를 진하게 즐길 수 있으며 슬라이스 된 생딸기를 토핑해 한껏 돋보이는 비주얼이 특징이다. '딸기 듬뿍 요거트 할리치노'는 요거트와 얼음을 함께 갈아 낸 스무디 사이에 딸기 과육을 한층 더해 입안 가득 딸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슬라이드 된 생딸기와 꿀을 듬뿍 토핑해 풍성함을 더했다. 
 

또한 올해에도 딸기 시즌 메뉴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 온 티, 라떼, 주스 제품을 선보인다. '딸기 레몬 티'는 상큼한 레몬과 달콤한 딸기가 어우러져 조화를 이룬다. ‘딸기 라떼’는 딸기의 과육이 그대로 씹히는 베이스에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를 더했다. 딸기를 그대로 갈아 만든 ‘생딸기 주스’는 딸기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비대면 시대에 맞게 모든 딸기 음료 메뉴는 배달앱(일부 매장 제외)을 통해 손쉽게 주문할 수 있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집콕으로 인해 활동이 적어진 만큼 신선하고 좋은 식재료로 만든 식음료가 중요하다”며 “비대면 시대에 맞춰 배달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제품을 즐길 수 있으니 집콕을 할 때라도 할리스 딸기 음료와 함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기 바란다”고 했다. 

 


매드포갈릭, 딜리버리 서비스 매출 700% 이상 증가

 
매드포갈릭(Garlic & Wine Specialty Dining Place)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비대면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2020년 딜리버리 서비스 매출이 전년 대비 약 700% 이상 증가했다.


매드포갈릭 딜리버리 서비스는 샐러드, 파스타, 피자, 라이스 등 전문 셰프가 직접 만든 시그니처 메뉴를 원하는 곳에서 빠르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2019년 도입 이후 현재 수도권을 포함한 33개 매장에서 쿠팡이츠, 요기요, 배달의 민족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소비자들의 외식 소비 행태 및 방식의 변화에 따라, 배달을 통해 식사를 해결하려는 수요 증가를 반영하여 매드포갈릭은 딜리버리 서비스를 전 매장으로 확대한 바 있다. 또한, 매장에서 먹는 맛 그대로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딜리버리 전용 패키지 ‘셰프 박스’를 개발하는 등 배달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매드포갈릭은 딜리버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한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주요 배달 플랫폼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쿠팡이츠, 요기요, 배달의 민족(배민라이더스)에서는 1월 동안 최대 8천 원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다채로운 메뉴를 한 박스 안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셰프박스’를 주문하는 10인 이상 단체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무료로 배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아울러, 매드포갈릭은 최근 홈술, 홈파티 등 외부 모임 대신 집에서 와인을 즐기는 홈술족의 수요에 발맞추어 딜리버리 전용 와인과 유럽 유명 와이너리와 협업을 통해 선보이고 있는 매드포갈릭만의 독자적인 PB와인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매드포갈릭 딜리버리 서비스 활성화에 힘입어, 엠에프지코리아에서 운영중인 플렌테리어 컨셉의 올데이 브런치 앤 샐러드 다이닝 ‘리피(Leafy)’ 또한 배달 서비스를 론칭해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건강하고 든든한 샐러드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평소 다이어트, 건강식에 관심 높은 소비자들도 집, 회사 등 언제 어디서나 리피의 메뉴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매드포갈릭 관계자는 “딜리버리에 특화된 메뉴를 지속해서 개발하고,  보다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치킨과 버거, 사이드까지” KFC, 새해 첫 할인 프로모션 풍성!


KFC가 새해 첫 프로모션으로 치킨과 버거, 사이드 등 인기 메뉴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KFC는 새해를 맞아 고객 성원에 대한 보답으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제품들과 함께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KFC는 이번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오는 11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시그니처 메뉴인 오리지널치킨 4조각과 핫크리스피치킨 4조각, 총 8조각으로 구성된 반반버켓을 약 25% 할인가, 1만 3900원에 판매한다.

 
또 18일까지는 인기 신메뉴인 커넬골드문버거를 세트로 구입하는 고객에게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7500원에 판매한다.


동시에 KFC는 전국 매장에서 인기 사이드 메뉴인 텐더 2조각과 너겟 4조각, 총 6조각을 1000원 할인해 3500원에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KFC 관계자는 “장기화 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쳐있는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즐거운 시간을 드리고자 새해 첫 프로모션으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올해에도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파파존스 피자, 가수 헨리-미나 2년 연속 모델 발탁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가수 헨리, 미나와 동행한다.


파파존스 피자는 다양한 연예 활동을 통해 밝고 건강한 매력을 선보인 헨리와 미나가 브랜드에 트렌디한 이미지를 더해줄 것이라 여겨 2020년 두 사람을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파파존스 피자는 그간 헨리와 미나가 보여준 브랜드에 대한 애정, 모델 특유의 젊고 낙천적인 이미지, 고객 호평 등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헨리와 미나를 모델로 선정했다.


이번 재계약 체결로 헨리와 미나는 올해 역시 정통 아메리칸 피자를 추구하는 파파존스 피자 행보에 동참하게 됐다. 특히 지난 1일 방영된 TVC를 통해 레트로 풍의 중독성 강한 후크송 맞춰 제품의 맛, 브랜드 정체성 등을 재치 있게 표현하며 본격적인 모델 활동에 나섰다.
 

헨리는 “지난해 파파존스 피자 모델로 발탁되어 브랜드와 제품 홍보는 물론,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해 뿌듯했다. 올해도 파파존스 피자와 연을 맺게 되어 기쁘고 브랜드의 선한 영향력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나는 “마음이 맞는 파트너와 파파존스 피자 브랜드에 젊은 기운을 불어 넣을 수 있어 행복한 2020년이었다. 올해 역시 파파존스 피자의 얼굴로 활약할 수 있게 되어 설렌다”고 전했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헨리와 미나의 이미지가 파파존스 피자 브랜드와 잘 어우러져 지난해 젊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헨리와 미나의 밝은 에너지를 전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기존 고객은 물론이고 젊은 층과 적극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