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탐앤탐스, 매드포갈릭, BBQ, 이디야커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탐앤탐스 캡슐커피 4종, 온라인 재출시

  
탐앤탐스가 커피의 본고장 이탈리아산 캡슐커피 4종을 탐앤탐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재출시 했다. 


각기 다른 고유의 맛을 갖고 있는 캡슐 커피 4종은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에서도 호환 사용이 가능하여 가정에서 간편하게 이탈리아 커피 원두를 즐길 수 있다.


탐앤탐스 벨룰타토는 중미와 남미의 원두를 미디움 단계로 로스팅 한 후, 말린 견과류와 달지 않은 코코아 파우더를 블렌딩하여 균형 잡힌 산미를 지닌 향이 깊은 커피다. 탐앤탐스 인텐소는 볶은 초콜릿 향이 특징으로 강렬한 아로마 블렌드로 바디감이 풍부하다. 남미 아라비카 원두와 동남아시아 원두가 아몬드와 말린 과일의 산미와 적절히 조화를 이룬 맛을 느낄 수 있다.


탐앤탐스 소아베는 디카페인 커피로 달콤하고 풍부한 향으로 타 브랜드 다카페인에 비해 커피 맛과 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탐앤탐스 데시소는 강한 로스팅으로 진하고 깊은 바디감에 달지 않은 코코아 파우더와 말린 과일향이 나무의 향과 함께 나는 것이 특징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 가정용 커피 머신 보급이 점차 늘고 있는 상황에서 품질 좋은 캡슐 커피를 직접 구매하여 즐기고자 하는 커피 애호가들이 많아지고 있다”면서 “탐앤탐스는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드포갈릭, 페이코인 결제 앵콜 할인 프로모션 


매드포갈릭(Garlic & Wine Specialty Dining Place)이 페이코인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앵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드포갈릭은 지난 7월 결제 수단을 다양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자, 레스토랑 비즈니스 분야에서 최초로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의 자회사 다날핀테크와 제휴를 맺고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이에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지속적인 성원에 힘입어 앵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앵콜 할인 프로모션은 ‘페이코인 상시 할인’과 ‘매드데이 더블 할인’ 두 가지 프로모션으로 진행된다. 먼저, 페이코인 상시 할인 프로모션으로 10월 15일부터 12월 30일까지 정가 메뉴에 한하여 페이코인으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매드데이 더블 할인 프로모션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전 매장에서 진행되는 매드데이에 페이코인으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종 결제 금액에서 50%까지 할인하여 제공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오는 12월까지 진행된다. 매드데이 더블 할인 프로모션은 매드포갈릭의 멤버십 혜택 및 제휴 할인과 동시에 이용 가능해, 보다 폭넓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드포갈릭 관계자는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고자 도입한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으로 앵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드포갈릭은 다양하고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폭넓은 혜택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BBQ,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출시 2주만에 30만개 판매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최근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이 출시 2주만에 3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BBQ에 따르면 2일 출시된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은 지난 14일을 기준으로 총 30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BBQ의 차세대 히트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신제품의 인기로 인해, 패밀리(가맹점)들의 평균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은 닭고기의 가장 부드럽고 맛있는 부위인 엉치살을 BBQ 올리브오일로 노릇하고 바삭하게 튀겨낸 후 메이플시럽과 버터, 마늘을 황금비율로 배합한 메이플버터갈릭 소스를 듬뿍 발라 달콤함과 바삭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어린아이 간식부터 맥주 안주까지 전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것이 제일 큰 특징이다. 특히 MZ세대가 유통업계 큰 손으로 떠오르면서 BBQ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젊은 소비자층 공략에 공을 들여왔다. 1020 패널로 구성된 시식회를 진행하며 소스 연구를 진행한 결과,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은 달달하고 짭짤한 맛, 일명 ‘단짠’을 선호하는 젊은층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BBQ 내부 자료에 따르면 구매자 중 1020세대가 절반 이상의 비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시 이후 SNS 후기에서는 “겉은 바삭한데 안에는 촉촉한 맛”, “광희가 너무 맛있게 먹어서 주문했는데 역시 맛있다”, “중독적인 맛에 자꾸 생각난다”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BBQ는 이번 신메뉴 출시와 함께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수 황광희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고, 특별 영상을 공개하는 등 소통중심의 ‘젊은’ 마케팅 전략을 이어 나가고 있다. 황광희를 모델로 한 BBQ 광고 메이킹 영상도 공개 3일만에 조회수 170만을 기록하는 등 MZ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BBQ는 지난 2일 자사의 ‘딹 멤버십’ 회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주고 패밀리(가맹점)들의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자체앱을 통해서만 신메뉴를 먼저 만나볼 수 있도록 선출시를 진행했다. 이후 지난 8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광고 영상을 공개하면서, 자체앱 이외의 다른 채널에도 정식 출시를 진행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BBQ 관계자는 “신메뉴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은 출시 이후 일평균 2만개 이상이 꾸준히 판매되면서 상반기 히트작 ‘핫황금올리브 치킨’을 뛰어넘는 깜짝 실적을 보이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커피 왔습니다” 이디야커피, 배달 매출 폭발적 성장


이디야커피의 배달 매출이 전년보다 약 660%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프랜차이즈 커피 배달 시장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2019년 10월부터 2020년 9월까지 1년간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 기간 동안의 배달 주문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무려 660% 신장했다. 같은 기간 주문 건수는 110만 건을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612% 증가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된 올해 4~6월에 배달 매출 상승이 두드러졌다.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이디야커피의 배달 주문 증가율은 전년 대비 약 1000%를 넘겨 많은 소비자들이 당시 배달을 통해 집에서 커피를 즐겼음을 알 수 있다. 이후로도 이디야커피의 배달서비스 실적은 지속 증가 중이며 2018년 400개 매장이었던 배달 가능 매장은 현재 전국 1800개 매장으로 늘어났다.


이디야커피는 이러한 성공 요인으로 트렌드를 앞선 서비스 전략을 들었다. 2018년 배달앱 요기요와 업무 협약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며 언택트 시장을 선점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디야커피는 이후 바로고, 배달의민족, 부릉, 쿠팡이츠 등 배달 전문 플랫폼 업체들과 협약을 이어나가며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배달을 통해 커피전문점의 고품질 커피와 디저트 등을 즐길 수 있도록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라며 “앞으로 배달 전용 메뉴를 확대하고 다양한 배달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