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hc치킨, 교촌치킨, 본죽.본죽&비빔밥카페, 맥도날드, 한신포차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bhc치킨, “치킨과 사이드 메뉴 Best 조합을 찾아라” BSR 댓글 이벤트


bhc치킨이 BSR와 함께하는 "치킨과 사이드메뉴 Best 조합을 찾아라"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치킨은 지난해 12월 선보인 ‘골드킹 시리즈’와 올해 하반기에 선보인 ‘맵소킹 시리즈’가 연일 높은 관심을 얻고 있어 이에 보답하고자 댓글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뿌링클’, ‘골드킹’, ‘맛초킹’, ‘맵소킹 등 bhc의 치킨 메뉴와 이와 어울리는 사이드 메뉴 Best 조합을 선택하여 간단한 이유와 함께 BSR 공식 블로그 또는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이다.


해당 이벤트는 10월 18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20일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증정한다. 

 
bhc치킨은 지난해 12월 날개 부위로 구성된 ‘윙스타 시리즈’를 선두로 닭 다리로 구성한 ‘오스틱 시리즈’와 날개 부위와 닭 다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콤보 시리즈’를 연달아 출시했다. 최근에는 닭가슴살로 만든 ‘골드킹 순살’ 치킨을 선보였는데 출시 한 달 만에 순살 메뉴 2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사이드 메뉴 매출 점유율은 12%를 차지하는 등 두 자릿수를 유지하며 사이드 메뉴의 인기를 입증하였다. bhc는 달콤바삭 치즈볼을 시작으로 뿌링 치즈볼, 뿌링핫도그, 꿀호떡, 뿌링 소떡, 빨간소떡 등을 잇따라 선보이며 사이드 메뉴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bhc치킨 홍보팀 김동한 부장은 “많은 고객분들이 치킨과 더불어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함께 즐기신다. bhc치킨에게 큰 사랑을 주시는 고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각종 이벤트를 기획하여 참여하시는 분들이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교촌치킨, 10월 한달 간 요기요 2,000원 할인 이벤트


교촌에프앤비가 요기요 주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은 요기요를 통해 교촌시그니처세트 또는 순살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월 한달간 2,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교촌시그니처세트는 교촌 반반오리지날에 교촌허니순살(S)를 추가한 1.5마리 세트로 구성된다. 교촌의 대표 메뉴군인 교촌(간장)시리즈, 레드시리즈, 허니시리즈를 한번에 구성해 모두 맛볼 수 있는 장점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먼저 마늘간장소스의 ‘교촌시리즈’는 창업 이후 꾸준히 팔린 교촌의 베스트셀러다. 국내산 통마늘과 발효간장으로 만든 소스의 짭조름한 맛은 수년이 지난 지금도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매운맛의 ‘레드시리즈’는 마니아층이 굳건한 제품이다. 인공 캡사이신이 아닌 국내산 청양 홍고추를 착즙한 소스로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맛있게 매운 맛’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허니시리즈’는 사양벌꿀이 아닌 국내산 아카시아 벌꿀을 사용해 소위 단짠(달면서 짠맛)이라 불리는 감칠맛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2010년 출시 이후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 현재 교촌치킨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교촌은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한 메뉴 출시로 순살 라인업을 완성했다. 교촌순살[R], 교촌레드순살[R], 교촌허니순살[R], 교촌반반순살, 교촌레허반반순살, 교촌신화순살, 교촌시그니처순살세트 등 순살 메뉴를 통해 교촌의 맛에 간편함과 편리함까지 더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교촌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께 교촌의 다양한 맛을 더 가볍게 즐기실 수 있게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교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교촌치킨 요기요 주문 할인 이벤트는 요기요 로그인 후 교촌치킨의 이벤트 해당 메뉴를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로 결제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단, 현장결제 시에는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으며 이벤트 물량 소진 시 조기 종료 될 수 있다. 


그밖에 교촌치킨 요기요 주문 할인 이벤트 참여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요기요 어플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죽ㆍ본죽&비빔밥카페, 서산시 마늘 농가 살리기 일환 ‘6쪽마늘닭죽’ 출시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과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가 충남 서산시의 대표 특산물인 6쪽마늘을 활용한 별미죽 ‘6쪽마늘닭죽’을 새롭게 선보였다. 


본아이에프는 지난해 서산시와의 MOU를 통해 인연을 맺은 이후 서산달래 및 냉이를 활용한 계절 메뉴를 출시, 서산 뜸부기쌀을 납품 받은 데 이어, 다시 한 번 서산시 대표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며 상생협력을 이어나가게 됐다.


이번 본죽 ‘6쪽마늘닭죽’은 코로나 19 확산세 속 유례없는 긴 장마와 태풍까지 겹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산시 마늘 농가를 살리기 위해 본아이에프와 서산시가 손잡고 기획한 신메뉴다. 


본아이에프는 코로나19 여파에 일교차가 큰 환절기까지 더해진 요즘,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서산 6쪽마늘과 일상에서 친숙한 닭고기를 활용해 본죽만의 별미죽을 선보이는 동시에, 서산 6쪽마늘 소비 촉진을 통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서산시 마늘 농가를 돕는다.


본죽 ‘6쪽마늘닭죽’은 꿀 간장으로 맛을 낸 닭다리살 구이와 해풍을 맞고 자라 깊고 진한 맛과 향을 지닌 서산 6쪽마늘이 만난 메뉴로 알싸한 풍미를 자랑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닭죽에 고소한 마늘을 더해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본죽 김태헌 본부장은 “코로나19와 태풍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살리기 위한 상생협력 방안 중 하나로 서산시 특산물인 6쪽마늘을 활용한 신메뉴 ‘6쪽마늘닭죽’을 선보이게 됐다”며 “많은 고객분들이 ‘6쪽마늘닭죽’을 맛있게 드셔주실수록, 서산시 지역 농민들에게 크나큰 힘이 된다는 점을 알아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맥도날드, 빨대가 필요 없는 음료 뚜껑 ‘뚜껑이’ 전국 매장 도입

 
한국맥도날드는 12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플라스틱 빨대가 필요 없는 음료 뚜껑 ‘뚜껑이’를 제공하며, 빨대 사용을 줄이기 위한 고객 참여 캠페인을 실시한다.


맥도날드는 지난 5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작지만 큰 변화’ 슬로건 하에 지역사회와 환경에 기여하기 위한 맥도날드의 새로운 실천 계획과 노력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뚜껑이’ 도입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작지만 큰 변화’ 발표 이후 첫번째 실천 사례이자, QSR(Quick Service Restaurant·퀵서비스 레스토랑)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플라스틱 빨대 사용 저감 사례다.


이와 함께 맥도날드는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쉽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뚜껑이’를 귀여운 캐릭터로 개발,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줄이기 위한 고객 참여 독려 활동에 나선다. 뚜껑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일회용 플라스틱 배출량을 줄여 지구를 살리자’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한편, 자사 인스타그램을 통해 10월 31일까지 고객 참여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플라스틱 빨대는 ‘뚜껑이’ 사용 홍보 기간 동안 매장 내 비치되지만, ‘뚜껑이’ 사용이 확산되는 대로 점진적으로 줄여 나가 내년부터는 고객 요청시에만 플라스틱 빨대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시작으로 맥도날드는 2025년까지 비닐봉투,  포크, 나이프 등 플라스틱 포장재들을 재생 가능하거나 재활용된 또는 인증 받은 원자재를 사용한 포장재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맥도날드는 지난 2019년 5월 대표적인 아이스크림 디저트 메뉴인 ‘맥플러리’의 플라스틱 리드(컵뚜껑)를 없애고 종이 리드 형태의 신규 용기로 업그레이드하여, 1년 간 약 14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저감한 바 있다. 작은 실천이 큰 변화로 이어진 사례로, 단일 품목에서의 플라스틱 사용 저감 노력 만으로도 규모의 사용량 저감 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와 같은 친환경 경영 노력을 인정받아 ‘제12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플라스틱 사용 저감은 고객분들과 함께 만드는 작은 실천이기에 그 의미가 크다”며 “보다 많은 고객분들이 동참하셔서 우리의 환경 보호를 위한 큰 변화가 실현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 한신포차, 가심비 높인 가을 신메뉴 3종 출시


더본코리아의 실내포차브랜드 한신포차가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양으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만족시켜줄 신메뉴 3종(치즈듬뿍 계란말이, 고기 한판, 닭다리살 통큰튀김)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 분위기를 반영해 식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하여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풍부한 맛과 푸짐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먼저 ‘치즈듬뿍 계란말이’는 부드러운 계란말이 속에 고소한 모짜렐라와 체다 치즈를 풍성히 넣어 뛰어난 맛의 궁합을 선사한다. 또한 ‘고기 한판’은 돼지고기와 부추를 가득 넣고 전으로 부쳐내 고기의 고소함과 씹는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으며, ‘닭다리살 통큰튀김’은 두툼한 닭다리살을 바삭하게 튀겨 특제 매콤소스와 마요네즈, 데미글라스소스의 3가지 소스와 다양한 토핑 조합으로 다채로운 맛의 향연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신메뉴 3종은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안주메뉴이면서 동시에 한신포차의 시그니처 메뉴인 ‘한신닭발’과도 어울림이 좋아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신메뉴 3종은 전국 한신포차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치즈듬뿍 계란말이’가 1만 4천원, ‘고기 한판’이 1만 1천원, ‘닭다리살 통큰튀김’이 1만원이다.
 

한신포차 관계자는 “풍요로운 가을을 맞아 한신포차를 찾아주시는 고객분들께 가성비를 넘어 가심비까지 만족하실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자 이번 신메뉴를 개발하게 됐다”라며, “아낌없이 재료를 사용하여 풍성한 맛뿐만 아니라 푸짐한 비주얼까지 갖춰 색다른 메뉴를 찾는 2030세대들이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