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야쿠르트, ‘윌’ 출시 20주년 기념 특허 유산균 20배 강화

 

[푸드투데이 = 조성윤 기자] 한국야쿠르트는 위(胃) 건강 발효유 ‘윌’의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특허 유산균을 20배 강화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00년 첫 선을 보인 ‘윌’은 발효유가 장(腸)에 좋다는 일반적 통념을 깬 제품으로 2019년 기준 누적 판매량 41억 개를 달성한 명실상부 국내 대표 발효유 브랜드다. 1초 당 7개씩 팔린 것으로, 국민 1인당 매년 4개 이상 마시는 셈이다. 출시 이후 누계 매출액은 4조 2000억 원에 이른다. 

 
새로운 ‘윌’은 특허 유산균 ‘HP7’의 함유량을 기존 10배에서 20배로 늘려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HP7’은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에서 분리한 식물 유래 유산균이다. 800여 종의 유산균 중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이하 헬리코박터균)’과 결속력이 높아 최종 선별한 유산균 7종을 의미한다. 
  

스페셜 패키지도 선보인다. 특허 유산균 20배를 강조한 ‘X20’과 함께 ‘축제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불꽃을 형상화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윌’ 20주년을 기념한 소비자 이벤트도 실시한다. 퀴즈와 라벨 뜯기 이벤트를 통해 에어팟 50명, 백화점 상품권 5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기간은 오는 10월 말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몰 ‘하이프레시(hyFresh)’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부문장은 “‘윌’은 국내 최고 수준의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기술력을 집약해 만든 제품으로 지난 20년간 한국야쿠르트의 성장과 함께해 더욱 의미 깊다” 며 “국내 최초 기능성 발효유라는 타이틀에 머무르지 않고 끊임없는 제품 혁신을 통해 고객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윌'은 2000년 출시 당시 한국인의 50% 이상이 보균자지만 다소 생소했던 ‘헬리코박터균’을 대중에게 알리며 탄생했다. 2005년 광고모델이던 '베리 마셜' 박사가 해당 균을 세계 최초로 발견한 공로를 인정받아 노벨상 생리의학상을 수상하며 ‘노벨상 발효유’라는 별칭도 얻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