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교촌치킨, 배달의민족, 스쿨푸드, 더벤티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교촌치킨, 대한적십자사 통해 닭고기 100톤 기부


교촌에프앤비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에 약 3억원 상당의 닭고기 총 100톤을 기부한다.

 
교촌은 지난 2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과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영양 지원을 위해 진행됐다. 전달된 총 100톤의 닭고기는 적십자 무료 급식소 및 자원봉사원을 통한 아동 청소년 도시락 반찬 지원,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영양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교촌에프앤비 소진세 회장은 “힘든 기간 동안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이번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더불어 사는 사회를 더 따뜻하게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활동을 지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어려울 때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선뜻 앞장서 주셔서 깊이 감사 드린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국민들이 평온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달의민족, 라이더 수 크게 늘린다...1000명 이상 추가 모집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프리미엄 배달서비스 배민라이더스(이하 배라)가 라이더 대규모 확보에 나선다. 라이더를 1,000명 이상 추가 모집해 배달원 부족에 따른 고객과 업주의 불편을 해소하고, 배달 품질도 획기적으로 높인다는 방침이다.


배라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윤현준)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라이더 모집을 최근 재개했다고 30일 밝혔다. 배민라이더스는 매장 손님 외에 배달 주문을 받지 않는 맛집을 상대로 배민이 고객 주문을 받고, 배달 대행까지 하는 서비스다.


우아한청년들에 따르면 라이더 모집은 지난 17일 재개돼 현재 500명 이상이 신규로 입직했다. 배민 측은 신규 입직자가 1000명 이상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방침이다. 지금까지 배민라이더 숫자는 2,100여명이었나 이번 모집이 끝나고 나면 3000여명까지 늘어난다.
 

앞서 배민은 지난 2월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라이더 모집을 중단했다. 배민 라이더가 되려면 교통 안전, 고객 대응 요령 같은 교육을 받아야 하는데 코로나19상황에서 단체 교육을 진행할 수 없어 라이더 모집을 중단했다.
 

라이더 추가 확보에 나서면서 일부 제기됐던 배달 품질 이슈도 해소될 전망이다. 그간 늘어난 주문 수에 비해 라이더 충원이 이뤄지지 않아 배달이 늦어지는 불편이 제기됐다. 특히, 배달원들이 일을 기피하는 악천후 때나, 음식 주문이 몰리는 점심·저녁 시간에는 라이더 수 부족으로 ‘거리제한’ 조치가 이뤄진 곳도 있었다. 거리제한 조치는 우천 시나 주문량 급증으로 배달 품질이 과도하게 저하될 것으로 예상되면, 배달 가능 범위를 단계적으로 제한하는 조치다. 실제 라이더 모집 재개 이후 배달원 수가 늘면서 배달 품질이 개선되고 거리제한 조치도 크게 줄었다.


배민은 배라의 배달 품질을 높이기 위한 조치도 내놨다. AI추천배차에서 배라 배달을 우선 배차하고, 라이더/커넥터가 배라 배달을 선호하도록 프로모션 비용을 지급할 계획이다.
 

우아한청년들 최진수 이륜배송운영실장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라이더 모집이 재개되면서, 고객과 업주들의 불편이 해소되고 있다”며 “라이더를 1000명 이상 모집하면, 배달 품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스쿨푸드, 떡볶이 도서 증정 SNS 이벤트 진행


에스에프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배달 전문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 딜리버리’가 신간 ‘당신의 떡볶이로부터’ 증정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떡볶이 주제로 한 ‘당신의 떡볶이로부터’ 출간을 기념해 마련됐다. 내달 2일까지 스쿨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및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가장 좋아하는 ‘스쿨푸드 떡볶이 메뉴’를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당신의 떡볶이로부터’ 도서를 한 권씩 증정하며, 당첨자 발표는 내달 5일 예정이다. 떡볶이를 좋아하는 가족, 친구, 연인을 태그해 댓글로 소환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스쿨푸드는 다양한 떡볶이 메뉴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고객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떡볶이 메뉴는 ‘쟁반국떡’으로, 스쿨푸드 딜리버리 매장에서만 월 판매량 2만2천 개를 훌쩍 넘는다. 또한 파스타와 떡볶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 메뉴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수오서재에서 출간한 ‘당신의 떡볶이로부터’라는 책은 떡볶이를 주제로 쓴 10편의 소설이 담긴 책이다. ‘솔직히 순대 싫어하는 사람은 봤어도 떡볶이 안 먹는 사람은 못 봤다’나 ‘떡볶이 앞에서 모든 인간은 평등하다.’ 등의 글귀가 포함돼있는 이 책은 떡볶이 마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대표적인 분식 떡볶이를 주제로 한 신간이 출간돼 반기는 뜻으로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심신이 지쳐가는 요즘, 대표 분식 떡볶이와 독서로 조금이나마 휴식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더벤티, 더욱 진하고 깔끔해진 콜드브루 리뉴얼 출시

 
대용량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시원하게 즐기는 콜드브루 커피를 리뉴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더벤티 콜드브루는 ‘바디감이 풍부한, 최고의 커피(Good Body, Best Coffee)’라는 슬로건 아래 더욱 깊은 맛과 진한 향으로 업그레이드됐다. 묵직한 바디감이 특징인 더벤티 ‘뉴 에스프레소 블렌드’ 원두를 18도 이하 저온에서 고농도로 추출해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원두를 0.1mm로 미세하게 분쇄하는 마이크로 그라인딩(Micro Grinding) 공법으로 고농도 고속 추출을 통해 원두 본연의 깊은 풍미를 그대로 담았다. 상온에 장시간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위생적인 환경에서 빠른 시간 내에 추출하기 때문에 세균 번식 등 위생 문제도 차단했다.
 

또한 부가적인 농축 과정 없이 단 한 번의 공정으로 에스프레소보다 2~3배 진하게 내리는 슈퍼드롭 공법(Super Drop Process)을 도입했다. 슈퍼드롭 공법은 원재료가 가진 맛과 향, 색상 변화를 최소화하는 저온 추출 신기술로 더벤티 원두 특유의 묵직한 바디감과 함께 아몬드의 고소함과 캐러멜의 달콤함을 살렸으며 깔끔한 끝 맛을 자랑한다.


더벤티 콜드브루는 전국 더벤티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홈카페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500ml 대용량 원액도 별도 판매한다. 물이나 우유, 아이스크림 등 취향에 맞는 재료를 섞어 집에서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더벤티 관계자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철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콜드브루를 한층 더 진하고 깔끔한 맛으로 업그레이드 출시했다”며 “새로워진 더벤티 콜드브루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