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교촌치킨, 굽네치킨, 버거킹, 카페베네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교촌치킨, ‘허닭’과 온라인 HMR 시장 공략 위한 MOU 체결


교촌에프앤비(회장 소진세)가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허닭(공동대표 허경환, 김주형)과 손잡고 온라인 HMR 비즈니스 확대 강화에 나섰다. 교촌은 지난 9일 허닭과 상호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27일 허닭 온라인몰 내 교촌 HMR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교촌과 허닭의 MOU는 HMR 제품 개발 및 생산, 온라인 유통 판매, 육계공급망 구축 등에 대한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번 협약 체결로 교촌은 허닭의 온라인 유통 판매 채널과 자체 빅데이터(Big data) 분석 기반의 수요예측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HMR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허닭은 교촌의 R&D역량과 육계공급망을 활용하게 됨으로써 상호 시너지를 통한 상생 협력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후 교촌과 허닭은 급성장하는 온라인 HMR 시장의 노하우(Know-how)를 공유하며 메뉴 개발과 생산에 대한 협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교촌 소진세 회장은 “이번 MOU로 온라인 HMR 시장에서의 교촌의 빠른 성장을 기대한다”며 “양사가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촌 관계자는 “급성장중인 온라인 HMR 비즈니스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HMR 제품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굽네치킨X성훈, ‘윙 100% 즐기기’ 소개한 ‘고추바사삭 윙’ 광고 온에어


굽네치킨(대표 정태용)이 배우 성훈과 함께한 ‘굽네 고추바사삭 윙’ 광고를 공개했다.
 

TV용 광고에서는 ‘처음 만나는 진짜 윙의 세계’ 편을 선보였다. 성훈은 굽네 고추바사삭 윙을 잡고 비틀면서 능숙한 손놀림으로 윙을 발골(부분육으로부터 뼈를 제거하는 작업)한다. 성훈은 살점 하나도 없이 완벽히 살과 뼈를 발라내며 진정한 윙 먹방을 보여줬다. 한 입 베어 물 때 들리는 바삭한 소리는 굽네 고추바사삭 윙만의 바삭함을 강조하며 침샘을 자극한다.
 

광고 배경음악으로 굽네치킨이 창작한 ‘쏙쏙쏙’ 송이 등장한다. 기름을 ‘쏙’ 뺀 굽네 고추바사삭 윙을 입 안에 ‘쏙’ 넣으면 깔끔하게 뼈가 ‘쏙’하고 빠진다는 의미를 담았다. ‘쏙쏙쏙’이란 단어가 중독성 있게 반복된다.
 

특히 성훈은 마지막에 왼손에는 굽네 고추바사삭 윙, 오른손으로는 굽네 바게트볼 갈릭크림을 잡고 맛깔난 먹방을 선보인다. 이는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굽네 고추바사삭 윙과 바게트볼 갈릭크림의 궁합을 담아냈다.
 

온라인용 광고에서는 ‘진짜 윙 먹는 방법’ 편을 공개했다. 성훈이 직접 굽네 고추바사삭 윙을 발골하는 6단계 방법을 구체적으로 시연한다. 윙을 게임기 쥐듯이 집어서 상하로 비틀면 뼈가 ‘쏙’하고 빠진다. 굽네 고추바사삭 윙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표현하며 소비자가 시도해 보도록 유도한다.
 

실제 촬영현장에서 성훈은 굽네 고추바사삭 윙을 발골하는 재미에 푹 빠져, 200조각이 넘는 양의 윙을 먹어치웠다는 후문이다. 관계자는 윙 제품을 양 손으로 잡고 열심히 비틀면서 빠른 속도로 먹방을 보여준 성훈 덕에 더욱 즐거운 촬영현장이 됐다고 설명했다.


광고는 TV와 케이블 채널 및 유튜브, 굽네치킨 SNS 채널 등을 통해 방영된다. 이후 공식 SNS 채널에서 메이킹 영상 등 광고에 담아내지 못한 성훈의 모습을 공개할 계획이다.


굽네치킨 정태용 대표는 “이번 광고는 굽네 고추바사삭 윙을 재밌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고추바사삭 윙의 바삭한 식감과 성훈의 실감나는 먹방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굽네치킨과 성훈은 함께 브랜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버거킹, 달콤 시원한 디저트 메뉴 ‘바나나 선데’ 출시


버거킹이 여름 무더위를 식혀줄 '바나나 선데'를 출시한다.


신제품 바나나 선데는 천연 바닐라빈과 건강한 퓨어 발효 버터로 풍미를 높여 진하면서도 부드럽고 크리미한 소프트 아이스크림에 향긋한 바나나 시럽을 듬뿍 올려 한층 더 달콤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메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버거킹의 아이스크림 메뉴는 선데 4종(바닐라선데/초코선데/딸기선데/바나나선데)과 콘아이스크림으로 확대되어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선데 단품 가격은 1800원이다.


버거킹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향긋하고 달콤한 맛의 바나나 선데를 출시하게 됐다"라며 “버거킹의 대표 디저트 메뉴로 잠시나마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에 활기를 불어넣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바나나 선데는 딜리버리 서비스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페베네, 브랜드 서포터즈 ‘베네랑’ 모집

 
카페베네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콘텐츠를 활용해 브랜드 소식을 전할 서포터즈 ‘베네랑’을 모집한다.


베네랑은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신메뉴 출시에 앞서 맛을 평가하고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개인 SNS에 자유롭게 브랜드 콘텐츠를 제작 및 업로드 해 카페베네를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카페베네 음료쿠폰, MD제품 등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수료증 제공 등의 활동혜택이 주어진다. 카페베네에 관심이 있는 남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총 선발 인원은 20명이다.
 

지원자 중 영상 제작이 가능할 경우 본인이 제작한 영상이나 카드뉴스 제작물을 첨부할 시 우대 혜택이 주어지며, 카페베네 멤버십 회원이거나 카페베네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경우에도 가산점이 부여된다.
 

베네랑 모집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로, 카페베네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합격자는 8월 19일 발표될 예정이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카페베네를 아끼는 분들과 함께 브랜드 가치를 나누고 소통하기 위해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계획하게 됐다"며, “평소 커피와 카페베네 브랜드에 관심이 많았던 고객들의 많은 참여로 카페베네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