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죽이야기, KFC, 더벤티, 이탄집, 할리스커피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죽이야기, 냄비죽에서 ‘솥죽·솥밥’ 레시피 변경 후 가맹점 매출 상승


죽이야기가 가맹점들의 솥죽, 솥밥 레시피 변경과 브랜드 리뉴얼 도입 후 매출이 상승했다고 20일 밝혔다.


죽이야기는 5월 들어 솥밥 9종을 공식 메뉴로 론칭하면서 올해 도입한 브랜드 리뉴얼의 상세 구성을 최종 완료했다.


올해 신규 오픈한 매장 중 24곳이 ‘솥죽·솥밥’ 레시피를 도입했고, 기존 매장 중에서도 솥죽·솥밥 레시피를 도입하고 외부 디자인을 변경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


죽이야기에 따르면 5월 18일까지 기존 가맹점 중 냄비죽에서 솥죽과 솥밥으로 레시피를 변경한 8곳(용인기흥구청점 등)과 외부 디자인까지 변경한 7곳(강남코엑스점 등) 등 변경 준비 중인 매장이 총 50여곳에 이르러 기존 가맹점들의 브랜드 리뉴얼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410곳의 죽이야기 매장 중 신규 오픈 매장을 포함해 32곳이 브랜드 리뉴얼(솥죽·솥밥·외부디자인)에 참여했으며 올해는 200곳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죽이야기는 보고 있다.


18년의 역사를 지닌 죽이야기는 장기 운영 매장이 많은데, 이들 매장의 리뉴얼도 증가 추세다.


냄비죽에서 솥죽으로 레시피를 바꾼 매장을 바꾼 뒤, 이전보다 매출이 늘어나고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졌기 때문이다.


한 점주는 솥죽의 경우 죽의 풍미가 기존 죽보다 높고, 누룽지의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찰지고 잔열이 남아 고객들 반응이 좋다고 밝혔다.


이 점주는 솥밥에 대해서도 주변에 솥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드물어 불편했는데 솥밥 메뉴가 9가지로 다양하고 특히 완도전복 솥밥은 전복죽으로 유명한 죽이야기만의 강점이 발휘됐기 때문에 더 반응이 좋다고 덧붙였다.


점주들은 1인용 압력솥 조리 방식이 기존 방식보다 손목이 아프지 않고 일손도 줄어들어 적은 인력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도 했다.


죽이야기는 최근 완도전복버섯 솥밥, 뚝배기불고기 솥밥, 해물해초 솥밥, 시래기 솥밥, 다슬기아욱국 솥밥, 콩비지 솥밥, 된장찌개 솥밥, 육개장 솥밥, 설렁탕 솥밥 등 9가지 솥밥 메뉴를 론칭했다.


또 외부 디자인과 심볼도 리뉴얼해 변화를 시도했다.


죽이야기는 변경된 외부디자인에 대해 고급스러운 느낌과 신선함을 추구한 게 특징이라며 기존 점주들의 외부 디자인 변경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죽이야기가 2019년부터 올 4월까지 신규 오픈 점주 72명을 대상으로 죽이야기 창업 이유를 조사한 결과 1위는 “맛과 인테리어 디자인이 가장 좋기 때문”으로 나타났다. 2, 3위는 “갑질이 없는 등 회사 이미지가 좋아서”와 “여성 및 가족이 운영하기 유리해서”였다.

 


KFC, 닭 특수부위 시리즈 원조의 귀환! ‘닭껍질튀김’ 전 매장 정규 메뉴로 출시


KFC가 지난해 한정 출시해 전국적으로 화제가 됐던 닭 특수부위 ‘닭껍질튀김’을 전국 매장에 정규 메뉴로 출시했다.

 
KFC는 그 동안 일부 매장이나 기간에 따라 한정적으로 선보여왔던 원조 닭껍질튀김을 고객들의 지속적인 문의와 요청에 따라 상시 판매하기로 전환했다.


닭껍질튀김은 닭가슴살 부위의 껍질만을 떼어내 튀긴 것으로, 짭잘한 맛에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함께 제공되는 살사 소스는 풍미가 한 층 업그레이드돼 닭껍질튀김을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살사소스는 별도로도 판매하고 있어 다양한 다른 메뉴와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일부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KFC 매장에서 주문이 가능하며, KFC앱(딜리버리, 징거벨오더) 및 다양한 딜리버리 주문 채널 등을 통해 쉽고 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KFC 관계자는 “닭껍질튀김 원조의 맛을 다시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정식 메뉴로 출시하기로 결정했다”며 “특히 봄, 여름 시즌에 맥주나 음료와 곁들이기 좋은 닭 특수부위 시리즈 메뉴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벤티, 이른 더위에 ‘오구오구 요구요구’ 할인쿠폰 증정 프로모션

 
더벤티가 이른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여름 대표 메뉴인 ‘오구오구 요구요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벤티는 20일부터 3일간 매일 1,000명에게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오구오구 요구요구’ 3종 할인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매일 10시에 더벤티 공식 어플리케이션 메인 페이지에서 오구오구 요구요구 3종 할인 쿠폰을 클릭해 다운로드 받고, 메뉴 주문 시 더벤티 매장에 제시하면 된다. 할인 쿠폰 유효기간은 이 달 31일까지다.


한편 더벤티 ‘오구오구 요구요구’는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라즈베리 등 프리미엄 과일에 새콤한 요구르트를 접목한 메뉴다. 음료에 화이트펄을 넣어 탱글탱글한 식감까지 살렸다. 알록달록한 음료 색상과의 조화로 시각적인 매력을 더해 맛과 영양, 식감에 이어 비주얼까지 잡은 것이 특징이다. 종류는 ‘샤인머스캣 요구르탱’, ‘애플망고 요구르탱’, ‘라즈베리 요구르탱’ 세 가지다.


더벤티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 및 이른 더위에 지친 고객분들을 응원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더벤티의 상큼한 요구르탱 메뉴들로 잠시나마 기분전환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름플러스, 새로운 브랜드 양대창 전문점 ‘이탄집’ 부산남포점 그랜드 오픈


외식기업 다름플러스가 운영하는 양대창 전문점 이탄집이 20일 부산남포점을 오픈했다.


지난 2월 론칭한 이탄집은 소고기 전문점 이차돌을 3년 만에 전국 292호점의 대형 프랜차이즈로 성장시킨 ㈜다름플러스의 새로운 브랜드다. 이차돌의 운영 노하우를 그대로 접목시킨 이탄집은 맛과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특색 있는 공간을 차별점으로 내세우며 젊은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먼저 양대창을 기존 대비 5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가성비를 높였다. 특제양념에 48시간 저온 숙성된 특양, 대창, 소막창으로 쫄깃함과 감칠맛을 더욱 살린 것도 특징이다. 대표메뉴인 특양은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별미이며 대창은 씹을 때마다 퍼지는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기존 양대창 전문점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다양한 곁들임 메뉴도 있다. ‘양밥’, ‘짜장면’, ’김치우동’, ‘새우탕’, ‘곱창전골’, ‘불곱창볶음’ 등 식사류로 즐길 수 있는 메뉴구성으로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이탄집은 가성비 높은 양대창으로 젊은층 사이에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부산지역을 대표하는 상권에도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 


이탄집 부산남포점은 자갈치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인 부평족발거리에 위치해 있다. 인근에 깡통시장, 국제시장, BIFF광장 등이 위치해 있어 부산 여행 시 필수코스이자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부산남포점 오픈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기 고객들을 대상으로 퀴즈를 진행, 정답을 맞춘 고객들에게 특양삼각김밥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한편, 이탄집은 지난 2월 강동구 길동역 인근의 1호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으며 부산남포점 외에도 신천점, 시흥배곧점, 부천현대중동점 등 주요 거점 매장들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탄집 관계자는 “이탄집은 1년 3개월의 브랜드 기획 기간과 약 1,200명의 연령별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탄생한 브랜드”라며, “경쟁력 있는 메뉴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양대창 전문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할리스커피X하이브로우, 여름 휴가철 앞두고 ‘빅 쿨러백’ 출시


할리스커피가 26일부터 진행되는 2020 여름 2차 프로모션 ‘라이프스타일 잇템’으로 트렌디한 색감과 보냉 기능을 갖춘 ‘빅 쿨러백’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 제품은 배우 이천희와 그의 동생 건축가 이세희 형제가 운영하는 ‘하이브로우’와 협업으로 탄생해 뛰어난 품질과 가성비가 특징이다. 2차 프로모션 ‘라이프스타일 잇템’인 ‘빅 쿨러백’은 토트백 형태로 단순히 음식을 담는 용도를 넘어 스타일리시한 매력이 특징이다. 돋보이는 색감과 함께 넉넉한 사이즈로 야외 활동 시 유용하다. 후면은 멀티 폴딩카트 손잡이에 끼울 수 있도록 디자인해 기능성도 더했다.

 
해당 제품은 품목과 무관하게 1만원 이상 구매하면 ‘라이프스타일 잇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할리스커피 멤버십 회원은 각 제품별로 1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전국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보다 상세한 프로모션 내용 및 참여 매장은 할리스커피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6월 9일부터 시작되는 3차 프로모션에서는 ‘멀티 폴딩카트’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야외에서 짐을 운반하거나 뚜껑을 덮으면 테이블로 사용이 가능한 멀티형 제품이다. 지난 12일 1차 프로모션 제품으로 선보인 ‘릴렉스체어와 파라솔 세트’는 SNS 및 커뮤니티 등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보이며 출시 하루 만에 품귀 현상을 보였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할리스커피는 다양한 취향의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매년 여러 트렌디한 브랜드들과 콜라보를 진행한다. 지난 1차 프로모션의 뜨거운 반응에 감사드린다”며 “다가오는 2차 프로모션에 참여해 어디서든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잇템과 함께 삶의 여유를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