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본도시락, 배달의민족, 이연에프엔씨, 도미노피자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본도시락, 코로나19 기간 ‘위생등급제’ 매장 평균 매출 25% 대폭 상승

 
본아이에프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본도시락'이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창궐한 올해 2월부터 4월까지의 매장 평균 매출 분석 결과, 지난해 기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을 받은 114개 매장 평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5%로 크게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반면, 위생등급제 미인증 매장은 동기간 14.6% 소폭 상승세를 나타내, 코로나19 확산 속 위생 및 식품 안전에 대한 신뢰도가 소비자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전국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는 공신력 있는 제도로, 건강한 외식 문화 조성과 식품 안전성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본도시락은 도시락 브랜드 최초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을 획득했으며, 현재 전체 매장 중 38%인 134곳이 위생등급제 인증을 받았다. 이는 국내 배달 음식점 중 최다 인증 기록이다.


한편, 본도시락은 본격적인 여름철 식품 위생 강화를 위해 식품위생안전법을 기준으로 가맹점 종업원의 위생과 고객에게 전달되는 식품의 조리 수준 및 법규를 준수하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해 식품 안전 위험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본도시락 창원중앙점 안경애 가맹점주는 “식품 안전은 100번 잘해도 1번의 실수로 모든 것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을 받았다”며, “위생등급제 인증이 위생 수준 증빙 자료를 요구하는 단체 도시락 영업에서 큰 도움이 됐고, 덕분에 지난 3월 매출 또한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본도시락 김태헌 본부장은 “위생에 대한 본도시락 가맹점 사장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철저한 관리 덕분에 본도시락은 국내 배달 음식점 중 위생등급제 최다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며, "장기적으로 전 가맹점의 위생등급제 인증을 목표로, 위생과 안전에 대한 고객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달의민족, 안전운전 캠페인 '민트라이더 6기' 진행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이륜차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운전법과 주의사항을 온∙오프라인 교육으로 제공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달 12일부터 안전운전 캠페인 '민트라이더 시즌 6'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시작한 민트라이더는 외식업 자영업자와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매년 진행하는 안전운전 캠페인으로, 2019년까지 5년간 3만9,915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 캠페인은 안전모 착용에 대한 인식 전환부터 안전운전 서약부터 안전운전 가이드까지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교육을 제공해 자영업자와 라이더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어 왔다.

 
올해는 이륜차 안전운전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안전운전 준수사항과 셀프 정비 노하우를 온∙오프라인 교육하면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자영업자 2,000명을 대상으로 이륜차 안전운행 3종 패키지(안전운전 포스터와 스티커, 이륜차 부착용 반사판)와 포켓북(이륜차 안전운전 가이드 및 사고시 대응노하우, 이륜차 정비일지가 포함된 핸드북)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교육 대상자 중 1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오토바이(99.7cc)를 증정한다.

 
전문가가 함께하는 이륜차 관리 및 정비 노하우 교육은 오는 10월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안전운전 준수사항 교육 영상과 셀프 이륜차 관리·정비 노하우 영상은 각각 5월과 10월에 배포할 예정이다.


온라인 이벤트와 오프라인 교육 모두 배민아카데미 사이트 (https://ceo.dev.baemin.com/academy#/event/299)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이륜차 안전운전 수칙영상과 셀프 정비교육 영상도 배민아카데미 유튜브에서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배민아카데미를 총괄하는 백선웅 이사는 “배달의민족은 외식업 자영업자와 라이더의 안전배달 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교육을 진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이륜차의 올바른 운전 습관을 세우고 스스로 이륜차 정비를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달하는 등 양질의 캠페인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에프엔씨, 스승의 날 기획전으로 추가 증정 이벤트 진행


이연에프엔씨가 스승의 날 기획전으로 설렁탕집 가마솥 4종 세트 구매 시 신규 제품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간편식 제품과 신제품을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벤트 기간 설렁탕집 가마솥 4종 세트를 구매한 고객들에 한해 지난 4월에 출시된 양지고기 미역국과 양지고기 맑은 곰탕을 증정한다.


이번 증정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자사 쇼핑몰인 한촌몰에서 진행된다.


이연에프엔씨의 대표 간편식 제품인 설렁탕집 가마솥 4종세트는 정통설렁탕, 양지고기육개장, 사골도가니탕, 사골곰탕육수 등 4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증정되는 양지고기 미역국과 양지고기 맑은 곰탕은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로 집밥 같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이들 제품 모두 간편하게 냄비에 부어 끊이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식을 즐기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이번 이벤트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최근 간편식 수요가 늘고 있어 고객들에게 신제품을 알리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연에프엔씨가 자신 있어 하는 육수를 기본으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집밥처럼 국물류 요리가 필요한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SK텔레콤 제휴 이벤트 ‘티맵 택시’ 할인 쿠폰 선물


도미노피자가 SK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 택시(T map Taxi)‘ 할인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온라인 홈페이지 회원인 매니아 회원 중 선착순 2만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피자 주문 시 T map 택시 3만 원, 1만 원, 5천 원, 2천 원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온라인으로 피자 주문 후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 코드를 받고 티맵 택시 애플리케이션에서 코드를 등록하면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쿠폰은 등록한 날로부터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참조)

또한 도미노피자는 스승의 날을 맞아 오는 15일(금)까지 모바일 상품권 ‘도미노콘’을 20% 할인 판매한다. 모바일 상품권 ‘도미노콘’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도미노피자 온라인 홈페이지 회원 로그인 후 상품권 선물하기 메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SK텔레콤과 제휴하여 T map 택시 할인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맛있는 피자도 즐기시고 택시 할인쿠폰도 선물 받으실 수 있는 이번 기회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