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탐앤탐스, BBQ, 본아이에프, 육수당, 버거킹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탐앤탐스, 여름 맞이 빙수 AR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


탐앤탐스가 여름 시즌 프리오픈을 맞아 빙수 3종 출시 기념으로 인스타그램 AR(증강현실) 이벤트를 진행한다.


탐앤탐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AR 영상은 빙수의 시원한 질감에 맞춰 입을 벌리는 순간 얼음 조각이 얼굴을 감싸도록 연출됐다. 매장 내 안내 화면이나 영수증 하단에 첨부되어 있는 QR코드로 들어가면 AR 영상이 재생되며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체험 인증샷을 남기는 형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최신 문화티켓이 제공된다. 게시물 업로드 시 #탐앤탐스, #아이스월드인증샷 #탐탐빙수 등의 해시태그를 추가해야 하며 빙수와 함께 영상을 촬영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한편 탐앤탐스는 옥수수 빙수, 옛날 빙수, 망고패션 빙수 3종을 출시해 기존 탐앤탐스 빙수와는 색다른 맛의 조합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세 가지 빙수 모두 우유 얼음을 베이스로 해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내며 얼음 안에도 재료가 들어가 있어 마지막 한 입까지 맛의 밸런스가 유지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빙수를 한 스푼 크게 떠서 함께 촬영하면 영상을 더욱 알차게 연출할 수 있고 이벤트 당첨확률도 높아진다”며 “탐앤탐스 빙수와 귀여운 AR로 더운 날씨에도 유쾌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BBQ, 글로벌 시장에서 통한 ‘그랩 앤 고’ 국내 본격 도입


제너시스 비비큐가 지난 달 29일 용산구 한강동로 용산 역사에 위치한 아이파크몰에 BBQ ‘용산 아이파크몰점’을 오픈하고 ‘그랩 앤 고(Grab& Go)’ 시스템을 본격 도입했다.


용산 아이파크몰은 다양한 편의시설이 자리잡고 있어 작년 3월 기준 약 8만 1천명 규모의 유동 인구를 기록한 집객력이 매우 우수한 장소로, 특히 10대에서 30대까지의 유동인구가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아이파크몰 5층 128.78㎡(39평) 크기의 매장에 자리잡은 BBQ ‘용산 아이파크몰점’은 내점 고객을 대상으로 홀을 운영하는 방식의 기존 ‘올리브 치킨 카페’에 BBQ의 미국 맨해튼 32번가 매장을 통해 현지인들의 큰 인기를 얻으며 가능성을 인정받은 ‘그랩 앤 고(Grab & Go)’ 시스템을 국내에 본격적으로 도입하는 첫 매장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랩 앤 고(Grab & Go)’는 2017년 BBQ가 미국 맨해튼 매장을 오픈하며 현지에 맞게 채택한 시스템으로, 지난해 맨해튼 매장이 일 매출 3만 7000달러(한화 약 4500만원)을 기록하는 등 성공적으로 정착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미리 조리한 음식을 용기에 담아 바로 먹는 방식으로, 제품이 조리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기존 테이크 아웃(Take-out)과 달리 구입하여 바로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코로나19 이후에도 미국 BBQ매장은 그랩 앤 고 시스템과 딜리버리 부문의 증가로 현지에서 다른 외식업체에 비해 선방하고 있다.

 
BBQ ‘용산 아이파크몰점’은 또한 실내 매장과 별도로 7개 테이블에 좌석 28석 규모로 운영되는 야외 테라스 좌석이 준비되어 태블릿 PC를 활용한 주문 방식으로 고객들의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저녁과 야간에는 수제 맥주와 치킨 세트로 구성한 메뉴를 제공하여 쇼핑을 나온 가족 단위 고객이나 퇴근길 직장인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용산 아이파크몰점의 ‘그랩 앤 고’ 시스템은 최근 ‘속도’와 ‘이동성’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을 고려해 고객들이 최대한 편리하게 BBQ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며, “서울의 생활패턴이 뉴욕과 크게 다르지 않아진 만큼 향후 ‘그랩 앤 고’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본아이에프, '어버이날 효사랑 큰잔치'에 간편식 영양죽 세트 350개 지원


본아이에프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jw메리어트호텔 동대문 스퀘어에서 열린 ‘어버이날 효사랑 큰잔치’에 참석, 16개 도시 취약노인 350명에게 간편식 영양죽 세트를 전달했다.


본아이에프가 준비한 간편식 영양죽 세트는 영양 가득한 쇠고기죽, 전복죽으로 구성됐으며, 이를 가족과 단절되고 사회적으로 소외된 어르신 한 분당 한 개씩, 총 350개를 후원했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한 최소 인원만 현장에 참석했으며, 주요 관계자들은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시청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본아이에프는 2016년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 업무협약 체결 이후 올해로 5년째 행사에 참여하며, 어르신들의 식사를 지원하는 등 의미 있는 나눔 활동을 활발하게 지속해 오고 있다. 

 
본아이에프 이진희 대표는 “사회적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르신을 위해서 매년 ‘어버이날 효사랑 큰잔치’에 참여해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오늘의 따뜻한 나눔이 조금이나마 마음에 위안을 주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육수당, 포장 할인 이벤트 한번 더! 서울식국밥 할인 진행


육수당이 다시 한 번 서울식국밥 할인 및 포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육수당은 지난 4월에 진행한 서울식국밥 할인 이벤트와 순대국밥 포장 할인 이벤트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앵콜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서울식국밥 메뉴에 한해 할인이 제공된다.


할인 메뉴인 서울식국밥은 돼지 머릿고기, 순대 등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해 순대국밥과 수육국밥을 같이 먹는 듯한 느낌을 주어 든든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한 국밥 메뉴다.


할인 혜택은 서울식국밥을 포장 주문할 경우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50개 한정으로 기존 가격보다 약 35%할인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매장에서 먹을 경우에도 약 10%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이번 할인 이벤트는 일부 매장에 한해 진행되므로 진행 여부 확인 후 방문이 필요하다.

 
육수당 관계자는 “지난 달 진행한 서울식국밥 할인 이벤트와 순대국밥 포장 할인 이벤트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 다시 한 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할인 메뉴인 서울식국밥은 육수당의 대표 메뉴인 만큼 이번 할인 이벤트도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버거킹, 여름 맞이 콘 아이스크림 출시


버거킹이 여름을 맞아 콘 아이스크림을 새롭게 출시한다.


콘 아이스크림은 신선한 우유와 천연 바닐라 빈, 퓨어 발효 버터를 사용한 제품으로, 재료 본연의 달콤하고 진한 풍미와 소프트아이스크림 특유의 부드럽고 크리미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합성착향료, 인공색소를 넣지 않아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콘 아이스크림 단품 가격은 800원이다.


버거킹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맞춰 콘 아이스크림을 신제품으로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한 입 먹었을 때 전해지는 기분 좋은 달콤함으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콘 아이스크림은 딜리버리 서비스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