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괴산군, 대규모 행사 취소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충북 괴산군이 전국적으로 확산 추세에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이달 예정된 지역 주요 행사를 취소 또는 연기하는 등 선제 대응에 나섰다.


군은 지난 3일 이차영 괴산군수 주재로 종합대책회의를 열어 오는 7일 예정됐던 정월대보름 민속한마당 행사를 전격 취소했다고 4일 밝혔다.


또한 군은 4일 개최 예정이던 산불방지 총력대응 다짐대회와 5일 계획된 전국한우협회 괴산군지부 정기총회도 각각 취소 또는 연기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읍·면별로 열기로 했던 풍년기원제 등 각종 마을 행사도 대부분 취소하기로 했다.


군은 아직 도내에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는 없으나, 유입 방지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대규모 행사는 개최하지 않기로 방침을 정했다.


군 관계자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군민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다양한 행사를 계획했지만, 국가적 비상 상황임을 감안해 계획했던 행사를 전면 취소하거나 연기하기로 했다”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유입 방지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24시간 콜센터 및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대책반을 본격 가동하고, 선별 진료 의료기관과 임시 선별 진료소를 운영하는 등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해 개인위생수칙과 신고 및 대응요령 등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