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순위로 본 FoodToday] '라면의 신(神)' 한스 리네시가 꼽은 한국라면 베스트5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스 리네시라고 아시나요? 라면을 전문으로 리뷰하는 미국인인데요. 눈이 거의 보이지 않지만 타고난 미각과 후각으로 전세계 라면을 정복한 파워블로거입니다. 전세계 라면 회사들이 그를 초청을 하고 리뷰를 부탁할 정도의 거물급 블로거인데요. 사람들은 그를 ‘라면의 신(神)’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순위로 보는 푸드투데이. 오늘은 라면의 신 한스 리네시가 뽑은 '가장 맛있는 한국라면 베스트 5'입니다.(2019년 기준)




5위 오뚜기 '진짬뽕'


5위는 오뚜기 진짬뽕입니다. 외국인에게 다소 맵지 않을까 싶었지만 이 외국인은 수많은 한국라면 중 진짬뽕에 꽤나 높은 순위를 줬네요. 구운 해산물 맛이 첨가된 매운 고추기름 맛이 풍미도 좋고 환상적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요즘 프리미엄 라면에서 많이 쓰고 있는 넓고 두꺼운 면도 만족스러웠다네요.




4위 팔도 '부대찌개라면'


4위는 팔도부대찌개였습니다. 이 라면은 한스리네시가 2017년 1위로 꼽을 정도로 좋아하는 한국 라면인데요. 팔도부대찌개는 적당히 두껍고 쫄깃한 식감의 면이 일품이며 국물도 아주 맛있다고 말합니다. 일반 국물보다 진하고 콩, 소세지, 마카로니 조각과 같은 고명도 아주 만족스러워 했는데요. 특히 겨울철 강력 추천 라면으로 꼽기도 했습니다.




3위 오뚜기 '부대찌개라면'


라면의 신이 꼽은 맛있는 한국라면 3위는 놀랍게도 또 부대찌개라면이었습니다. 이번에는 오뚜기인데요. 최근 몇 년동안 출시된 라면 중 가장 좋아하는 라면이었다고 극찬했습니다.


이 라면에 대해 양이 많으며 면은 두껍고 쫄깃해 좋았다고 평가했는데요. 국물은 걸쭉하면서 매콤달콤하고 불맛이 느껴진다고 덧붙였네요. 미군이 버린 음식을 모아 만든게 부대찌개였다죠. 그래서인지 이 미국인의 입맛에 잘 맞나 봅니다.




2위 삼양식품 '삼양라면'


지난해 한스 리네시가 푹 빠진 라면이 하나 있었는데...바로 '삼양라면'이라고 합니다. 리뷰를 적는 동안에도 군침이 돌 정도로 맛있었다고 하네요. 그는 삼양라면에 대해 면발은 기분 좋게 통통하며, 적당히 맵고 햄 맛이 나는 국물은 일품이라고 평했습니다. 고명으로 들어간 야채도 좋았다네요. 양도 질 모든 면에서 만족한 듯 합니다.


부대찌개라면과 부대찌개향을 기반으로 한 삼양라면을 좋아하는 것을 보니 대충 취향을 알 것 같기도 하네요.




1위 팔킨 '갈비의 기사'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라면 블로거 한스리네시가 꼽은 한국 최고의 라면은 무엇일까요? 다소 의아해 하실 분도 계시고 너무 생소해 하실 분들도 계실텐데요. 바로 갈비의 기사입니다. 솔직히 저는 아직 못 먹어 본 라면입니다. 리네시는 이 라면에 대해 한국라면 중 가장 독특하고 맛있다고 극찬했습니다. 면 쫄깃하면서 윤기가 흐르고 돼지고기와 야채가 듬뿍 들어간 갈비소스는 죽여줬다고 하네요.


결과를 보니 확실히 많은 한국사람들이 즐겨찾는 라면과 차이가 좀 있는 듯 합니다. 국내 라면 판매량 1위 농심이 5위 안에 들지 못한 것이 눈에 띄네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은 무엇인가요?


순위로 보는 푸드투데이였습니다.


이 기사를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 클릭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