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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삼립,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삼립이 지난 12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2회 연속 획득했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CCM 인증은 2년마다 고객 서비스 운영과 성과 관리, VOC 시스템 구축 및 시행 현황 등의 평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SPC삼립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CCM 사무국을 운영하고 있으며, CCM 운영위원회 조직, 임직원 CCM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설, VOC(고객의 소리) 응대 시스템 강화 등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지난 2017년에 이어 올해도 CCM 인증을 획득했다”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상미당’ 정신을 바탕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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