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이연에프엔씨, 도미노피자, 바르다김선생, 배달의민족, 더본코리아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이연에프엔씨, 매장 분석 및 계획 공유하는 가맹운영본부 워크샵 진행!


‘한촌설렁탕,‘육수당’을 운영하고 있는 이연에프엔씨(대표 정보연)가 가맹운영본부 워크샵을 진행했다.




1년에 네 차례 분기마다 진행되는 가맹운영본부 워크샵은 슈퍼바이저 및 본사 관계자 등이 모여 매장 운영에 대한 분석 및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에 진행된 워크샵에서는 각 브랜드 매장들의 3분기 분석과 4분기 계획을 공유하며, 매장들의 컨디션, 상권변화, 타겟 고객들의 변화 등에 대한 분석을 보고받고 공유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또한 매출이 상승한 매장들의 사례 소개와 각 매장의 개별 행사 및 프로모션에 대한 결과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워크샵에서는 배달 시장이 커지고 배달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배달 매출의 상승 전략과 배달앱의 활용 등이 주요 이슈로 논의되기도 했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분기마다 진행되는 가맹운영본부 워크샵은 매장 운영을 책임지는 관계자들이 모여 어떻게 하면 매출을 높일 수 있을까를 고민하기 때문에 진지한 논의가 이뤄지는 자리다”며 “이번 워크샵에서는 배달이 주요 이슈로 나온 만큼 매출 증진을 위해 배달을 비롯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해 점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도미노 온라인 매니아’ 한정 신제품 세트 할인 실시




도미노피자가 내달 14일까지 도미노 온라인 매니아 고객을 대상으로 가을 신제품 피자와 스파게티, 치킨 콜라까지 포함된 세트를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가을 신제품 취향존중 시리즈 3종 피자 중 하나와 NEW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 슈퍼곡물치킨, 콜라 1.25L로 구성된 세트를 온라인 주문 시 레귤러 등급 온라인 매니아는 총 금액의 25%를 할인 받고, 프리미엄 등급 이상 고객은 총 금액의 30%를 할인 받을 수 있는 행사다. 세트 할인 이용 방법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한 후 보유하고 있는 매니아 쿠폰을 적용하면 되낟.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한편, 도미노 온라인 매니아는 등급별로 최대 40%의 할인 혜택과 주문한 피자의 위치를 보여주는 GPS트래커와 알림벨 서비스 등 편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VIP 등급 회원의 경우, ‘배달 주문 20%, 30% 할인 쿠폰’과 더불어 ‘방문포장 40% 할인쿠폰’, ‘생일 방문포장 50% 할인쿠폰’의 혜택이 매월 제공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를 사랑해 주시는 온라인 매니아 고객만을 위한 한정 신제품 세트를 준비했다”며 “회원 가입만 해도 온라인 매니아 한정 신제품 세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시니 이번 기회에 도미노피자 온라인 매니아로 가입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바르다김선생, 10월 매주 화요일, 금요일 배달의민족에서 주문하면 할인!



‘바르다 김선생’이 음식 배달 앱, 배달의민족에서 10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마다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의 혜택을 이용하려면 배달의민족 앱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 중 ‘배고플 때 쏠쏠한 쿠폰’에서 바르다김선생 할인 쿠폰을 다운받으면 된다.


해당 쿠폰은 바르다 김선생 배달 주문 시 적용하면 3천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바르다 김선생 관계자는 “배달 앱을 통해 바르다 김선생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주들의 배달 수익도 향상시키고자 10월에도 배달의민족과 함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점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 새로운 영상 놀이앱 ‘띠잉’ 오픈 

우아한형제들이 새로운 형태의 영상 놀이앱 ‘띠잉’을 선보인다. 

우아한형제들은 일상에서 쉽고 재밌게 영상을 찍어 소통할 수 있는 영상 놀이앱 ‘띠잉’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띠잉’은 10초 이내의 짧은 숏폼 동영상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영상 놀이 플랫폼’이다. 띠잉에 탑재된 영상 효과 기능 ‘코스튬’을 통해 이용자의 개성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놀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사진으로 소통하는 밀레니얼 세대와 달리, 24세 이하의 Z세대는 영상을 즐겨 이용하고 가장 익숙해한다는 점에서 이 Z세대들과 함께하는 놀이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띠잉의 핵심 기능이라 할 수 있는 ‘코스튬’은 인터렉티브 증강현실 효과를 적용한 놀이 기능이다. 이용자는 AR 영상 효과가 적용된 ‘코스튬’을 통해 친구와 눈싸움, 과자 빨리 먹기, 청기백기 게임 등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눈싸움 코스튬은 눈의 깜박임을 감지해 누가 더 오래 눈을 안 감고 버티는지 대결하는 게임이다. 혼자는 물론 친구나 가족이 함께 놀며 영상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다.

다양한 인터렉티브 증강현실 효과를 제공하는 ‘코스튬’ 기능은 우아한형제들과 AR전문 기업 ‘시어스랩’이 기획 단계부터 공동 개발 출시한 것으로, 양사는 추후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하고 혁신적인 코스튬을 추가할 예정이다.

‘띠잉’에 올린 영상은 24시간 동안만 볼 수 있으며 24시간이 지난 뒤에는 자동으로 사라진다. 이용자는 띠잉을 이용하는 그 순간에 집중해 놀면서 다른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게 된다. 본인이 만든 영상은 24시간 이내에 본인의 모바일 기기에 저장할 수 있다.

또 한 가지 특이점은 최근 24시간 동안의 인기 해시태그 키워드가 동그란 형태의 메타볼로 표현돼 사용자가 직관적, 시각적으로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다. 메타볼은 인기 정도에 따라 색, 크기, 활성화 정도가 각기 다르다. 특정 해시태그가 자주 공유되는 영상이나 ‘좋아요’를 많이 받은 영상일수록 메타볼이 크고 활발하게 움직인다.

‘띠잉’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iOS앱은 추후 런칭할 예정이다.

신정호 우아한형제들 신사업부문 메신저셀 셀장은 “동영상을 통해 개성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10대~20대가 쉽게 즐기고 격하게 공감할 수 있는 놀이 문화를 만들고자 ‘띠잉’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노래, 춤 등 특별한 장기가 없어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동영상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인만큼, 많은 분들이 옆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새로운 놀이 문화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띠잉’이라는 서비스 이름은 영상을 찍을 때 나는 소리에서 착안했다. 사진을 찍을 때 ‘찰칵’하듯이, 영상을 찍을 때는 ‘띵’, ‘띠잉’이라는 소리가 나기 때문. 또한 친구들과 함께하는 영상 놀이를 지향하는 만큼, 이름에 알파벳 i를 세 개 연달아 표기해 친구들이 모여있는 모습을 브랜드에 담고자 노력했다.  

우아한형제들은 IT 기술을 통해 ‘음식’과 ‘배달’을 혁신하는 것만큼 ‘문화’에 대한 관심으로 문화 콘텐츠 사업을 알린 바 있다. 한글 서체 개발, 음식 다큐멘터리 잡지 ‘매거진F’ 발간, ‘배민라이브’를 통한 인디 뮤지션 지원, 패션쇼와 디자인 페스티벌 참가, ‘배민신춘문예’, ‘배민 치믈리에 자격시험’, ‘ㅋㅋ페스티벌’ 개최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개최할 뿐만 아니라 지난 8월에는 온라인 만화잡지 ‘만화경’을 선보여 눈길을 끈 바 있다.


더본코리아, ‘백종원의 초간단 요리양념’시리즈 3종 출시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백쿡(PAIK COOK)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있는 ‘백종원의 초간단 요리양념'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전에 출시됐던 백쿡의 ‘만능소스’시리즈가 한 가지 소스로 수백 가지 요리를 할 수 있는 요리초보자들의 치트키 아이템이었다면 신제품 ‘초간단 요리양념’시리즈는 특정 요리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하여 개발한 전용소스다.

소불고기양념(160g)과 매콤떡볶이양념(155g), 궁중떡볶이양념(190g) 3종으로 출시된 ‘초간단 요리양념’시리즈는 준비한 재료에 붓고 끓이기만 하면 요리가 완성돼 많은 공을 들이지 않고도 직접 요리해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소불고기양념은 국내산 마늘과 대파를 듬뿍 담은 홈메이드 스타일의 소불고기 전용소스로, 고기를 재워둘 필요없이 그대로 버무려 볶기만 하면 소불고기가 완성된다. 매콤/궁중떡볶이양념은 고소한 파기름을 더해 일반떡볶이와는 확연히 다른 깊고 묵직한 맛을 선사하는 떡볶이 전용소스다. 떡볶이를 일품요리처럼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들이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기 좋다.


‘초간단 요리양념’시리즈는 1회 사용분량씩 파우치타입으로 소포장해 조리 후 남은 양념을 보관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으며, 휴대가 간편하고 상온 보관할 수 있어 캠핑이나 여행갈 때 활용하기 좋다.


이번 제품은 이마트를 비롯해 11번가, G마켓, 옥션, 백쿡공식몰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백쿡공식몰 기준 소불고기양념 2300원, 매콤떡볶이양념 2500원, 궁중떡볶이양념 2700원이다. 더욱 자세한 상품 설명과 활용 레시피는 백쿡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백쿡의 별다른 추가 양념 없이 바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소스 시리즈’는 풍부한 해물과 육즙 가득한 돼지고기로 만든 ‘해물육교자'와 함께 베스트 상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