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원앤원, 버거킹, 김가네, 디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원앤원, ‘원할머니보쌈·족발 ‘명작 육개장’ 21일 홈앤쇼핑에서 만나자


원앤원(대표 박천희)는 21일 오후 4시 20분부터 홈앤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원할머니보쌈·족발에서 출시한 '명작 육개장을 방영한다.


원할머니보쌈·족발의 '명작 육개장'은 세대를 이어가는 정성 원칙답게 직접 만든 전통 양념장에 12시간 이상 가마솥 방식으로 끓여 깔끔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며 기존 제품의 비해 소고기 함유가 150% 증가 돼 더 진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다.


21일 홈앤쇼핑을 통해 방영되는 원할머니보쌈·족발 '명작 육개장'은 600g제품 10팩으로 총 20인분으로 구성되어 간편한 아침식사를 원하는 직장인부터 육아로 빠른 식사가 필요한 주부, 체력 보충이 필요한 학생 등 다양한 소비자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이밖에도 홈앤쇼핑 생방송 원할머니보쌈·족발의 '명작 육개장'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원앤원 VIP 상품권 5만원(20명)을 증정한다.


원앤원 브랜드 기획 마케팅 관계자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의 '명작 육개장'은 전통 방식 그대로 맛을 낸 깔끔하고 깊은 육개장으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요즘 날씨에 먹기 좋은 보양식이다"며,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의 '명작 육개장'을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버거킹 ‘묻고 더블로 가!’ 김응수 모델 발탁


"묻고 더블로 가" 소비자들이 간절히 염원하던 배우 김응수씨와 버거킹의 만남이 마침내 성사됐다.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김응수씨를 올데이킹 메뉴를 이끌 모델로 기용, 올데이킹의 신화를 계속 이어간다.


버거킹은 배우 김응수씨를 일명 사딸라로 유명한 ‘올데이킹(ALL DAY KING)'을 알릴 두 번째 승부사로 발탁했다. 올데이킹은 버거킹의 인기 버거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가성비와 가심비를 저격하고 배우 김영철씨가 열연한 CF로 더욱 친숙하게 소비자들에게 접근해 높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다. 버거킹은 김영철씨에 이어 기존 올데이킹 메뉴와 함께 순쇠고기 더블 패티가 특징인 올데이킹 업그레이드 메뉴를 알릴 모델로 김응수씨를 기용하기로 한 것이다.

 
버거킹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은 "사딸라 올데이킹에 더블 패티가 특징인 올데이킹 업그레이드 메뉴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소비자들이 ‘묻고 더블로 가'라는 대사를 올데이킹 메뉴와 접목시켜 응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무척 놀라며 감탄했다" 며 “이 ‘묻고 더블로 가’ 광고 컨셉의 최적격자는 역시 대사의 주인공인 김응수씨였기에 모델로 발탁하기로 결정했다” 고 밝혔다.



김가네, 가을 입맛 사로잡을 신메뉴 7종 선봬


김가네(회장 김용만)가 ‘야채튀김우동’, ‘불오뎅김밥’ 등 가을 신메뉴 7종을 출시했다.


김가네 신메뉴는 특정 지역에서 인기를 누렸던 메뉴를 전국으로 확대하거나, 과거 인기를 얻었던 메뉴 리뉴얼 출시, 김밥 외 분식 메뉴 출시 등 상품 기획 차별화에 방점을 두었다. 특히 기존 메뉴들과 잘 어울리는 김가네의 신메뉴 추천도 눈길을 끈다.

 
먼저 ‘불오뎅김밥’은 부산지역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메뉴로, 쫄깃한 어묵과 김가네만의 비법소스로 만든 이색 김밥이다. 먹을수록 입안에서 강렬하게 퍼지는 매운맛이 특징으로 따뜻한 국물이 있는 음식과 함께 먹으면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깨끗한 기름에 튀겨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부드러운 ‘생선까스’는 함께 제공되는 타르타르소스와 즐기면 좋다.

 
쌀쌀한 날씨에 제격인 ‘야채튀김우동’은 쫄깃한 면발과 도톰하고 바삭한 야채튀김이 통째로 올려져 있어 먹는 재미까지 더한 메뉴다. 야채튀김우동은 김가네 김밥메뉴 뿐만 아니라 기타 모든 메뉴와 함께 즐기기에 가장 궁합이 좋은 메뉴라며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외에도 고소한 소고기가 듬뿍 들어 있어 과거 큰 인기를 누렸던 ‘소고기김밥’이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에 따라 리뉴얼 출시했다. 여기에 지난해부터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음식재료 마라를 활용한 ‘마라만두’, 각종 야채를 다양한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썰어 튀긴 ‘야채튀김’도 함께 내놨다.


가을 신메뉴 7종 중 6종은 14일부터 전국 김가네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삼계탕 한 그릇의 풍미를 가득 담은 ‘건강하닭죽’은 내달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1~2인 가구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분식업계도 다양한 모습으로 진화하고 있다. 과거 소비자가 분식 매장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간단한 한 끼’ 정도를 기대했다면 최근에는 간편식, 건강식을 넘어 외식업계 유행 트렌드를 가미한 메뉴까지 원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김가네 관계자는 “1~2인 가구와 싱글족이 증가하는 인구구조 변화가 분식업계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어 신메뉴 개발에 보다 역점을 두고 있다”며 “신선한 고급 식재료 사용을 통해 프리미엄 분식점 이미지를 굳히는 동시에 외식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디딤, 일산에 직영 브랜드 모은 디딤 타운 오픈


디딤(대표 이범택)이 경기도 일산 정발산동에 디딤의 직영 브랜드를 모은 디딤 타운을 오픈했다.


4층 규모로 건설된 디딤 타운에는 싱가포르 대표 브랜드 ‘점보씨푸드’ 2호점을 비롯해 중식 브랜드 ‘공화춘’, 일식 전문점 ‘청담하나’, 숯불갈비한정식 브랜드 ‘백제원’이 입점 되어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종합외식공간으로 꾸며졌다.


새롭게 오픈한 일산 디딤 타운은 매장 주변이 아파트 단지와 주거 지역이 몰려 있어 가족 고객이 많을 것으로 판단, 넒은 공간과 색다른 인테리어로 외식과 휴식이 가능한 공간을 만든 것이 특징이다.


2층에 위치한 백제원의 경우 약 190평, 3층에 자리잡은 공화춘과 청담하나는 각각 약 80평과 약135평으로 넓은 공간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4층에 자리잡은 점보씨푸드는 약 230평의 규모에 싱가포르의 상징인 머라이언상을 설치하고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사계절 내내 이용이 가능한 온수풀장을 도입해 마치 휴가를 온 듯한 느낌이 들도록 인테리어를 꾸몄다.

 
디딤은 일산 디딤 타운이 한식, 중식, 일식, 해산물 등 다양한 메뉴를 접할 수 있고 외식과 휴식이 함께 가능한 공간이기 때문에 지역 내 랜드마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딤 관계자는 “디딤의 브랜드와 맛을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디딤의 대표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디딤 타운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일산 디딤 타운에는 현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점보씨푸드와 가족 외식으로 방문하기 좋은 브랜드들이 입점한 만큼 일산 내 지역 주민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