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배달의 민족, 맥도날드, 신마포갈매기, SG다인힐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배달의민족 · 경희대, 외식업 자영업자 교육 품질 향상 위해 ‘맞손’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운영 중인 배민아카데미의 교육 품질 향상을 위해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 산학협력을 위한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배달의민족은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 함께 전문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들을 수 있었던 수준 높은 외식 자영업 전문 강의를 자영업자들에게 제공해 외식업 자영업자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나아가 외식 산업의 질적 향상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외식업 관련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기획∙개발할 예정이다. 앞으로 ▲외식 서비스 마케팅 ▲외식 경영전략 ▲메뉴 관리론 ▲원가관리 특론 ▲외식 창업 전문가 과정 등 실제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교육 과정에 준하는 강의를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외식업 자영업자도 들을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은 전공 교수진을 배민아카데미로 파견해 외식업 자영업자들에게 필요한 이론 및 실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한 교수진이 제공하는 전문 교육은 전문 외식 경영인을 꿈꾸는 자영업자들에게 큰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이승곤 부학장은 “이번 산학협력은 학문과 현장의 간극을 줄여나가기 위한 의미 있는 만남”이라며 “학계와 업계를 대표하는 교육 기관이 손잡은 만큼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만들어 국내 외식 산업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민아카데미 백선웅 이사는 “경희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앞으로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대학 강의 수준의 전문 교육을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며 “교육을 통해 장사는 비즈니스가 되고 자영업자는 사업가가 되어 더 큰 꿈을 이루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맥도날드, 맥드라이브 데이 열고 불고기 버거 무료 증정




맥도날드는 2일 이번 징검다리 연휴에 가을 나들이를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불고기 버거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맥도날드는 10월 5일 ‘맥드라이브 데이’를 열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맥드라이브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불고기 버거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10월 6일부터 11월 3일까지 맥드라이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스커피(M) 무료 쿠폰 2장도 선착순 증정한다.


이날 행사는 맥도날드의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인 ‘맥드라이브’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됐다. 드라이브 스루는 차에서 내리지 않고 주문과 결제, 수령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올해 상반기에 개최된 맥드라이브 데이에는 전국적으로 17만여 대의 차량이 참여할 정도로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받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드라이브는 차에서 내리지 않고 간편하게 주문하고 즐길 수 있어 바쁜 한국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편리함과 신속함을 자랑한다”며, "이번 휴일에 차를 타고 이동하거나 가을 나들이를 떠나는 고객들이 맥드라이브와 함께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하시기 바란다고"고 밝혔다.


신마포갈매기, 9월에만 새로운 콘셉트 매장 3개 오픈



디딤이 운영하고 있는 ‘신마포갈매기’가 새로운 콘셉트 매장을 늘리고 있다.

 

디딤은 지난 8월 10년이 넘은 장수 브랜드인 신마포갈매기를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매장 콘셉트 리뉴얼을 진행한바 있다.

 

콘셉트 리뉴얼 후 신마포갈매기는 9월에만 인천 연수점, 서울 행당점, 경기도 김포 사우점 등 3곳에 매장을 오픈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3곳은 모두 수도권 지역으로 신마포갈매기의 새로운 모습을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상권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세 매장 모두 주변에 아파트 단지 등 주택가들이 모여 있어 70년대 복고풍 콘셉트로 바꾼 신마포갈매기의 매장이 지역 주민들의 정겨운 추억의 공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딤 관계자는 “신마포갈매기 브랜드에 들어간 마포라는 지역이 60~70년대 일과 후 술 한잔 나누던 장소였다는 점을 감안해 그 당시의 느낌이 나도록 복고풍으로 구성해 보았는데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며 “콘셉트 리뉴얼 후 SNS 인기 페이지에도 올라와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새로운 매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 새 콘셉트 매장이 점차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SG다인힐, 멤버십 프로그램 '다인힐 클럽' 실시


SG다인힐이 지난 1일부터 다인힐 계열 전 매장에서 멤버십 제도를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다인힐이 야심차게 마련한 멤버십 프로그램인 ‘다인힐 클럽’은 다인힐 계열의 브랜드 전 매장에서 적용되며, 각 매장에서 적립된 마일리지 또한 다인힐 계열 브랜드 삼원가든을 제외한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도입한 멤버십 프로그램은 브랜드별로 마일리지 적립률이 다르다. 메이징에이와 오스테리아 꼬또, 핏제리아 꼬또, 블루밍가든, 썬더버드는 구매 금액의 3%가 적립되며, 투뿔등심과 로스옥, 붓처스컷은 구매 금액의 2%가 적립된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적립일로부터 2년 동안 유효하며, 1포인트는 1원으로 취급해 1,000포인트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다인힐은 다인힐 클럽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전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10% 할인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SG다인힐 관계자는 "다인힐의 많은 브랜드를 사랑해주시는 고객에게 보답하고 싶은 마음으로 이번 마일리지 제도를 마련했다”며, “다인힐은 같은 자리에 머물지 않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과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