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료주문부터 가축관리 정보까지 한 손에 딱 '농협사료 모바일 서비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김병원) 축산경제는 2일부터 사료주문에서 지식 및 정보 기능이 포함된 '농협사료 모바일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포털 형태를 표방한 본 서비스는, 농가들 간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축산지식인’메뉴를 통해 농가와 농가간의 정보 공유는 물론, 농협사료 전문 컨설턴트들의 간이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농가는 농협사료와의 거래내역 등이 포함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적정 상품과 적정 주문량을 컨설팅 받을 수 있으며 사료 소진 예상일에 대한 알람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료주문 누락에 따른 농가의 손실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사료 재주문(기존 주문내역과 동일하게 주문하는 기능), 예약 주문실시간 배송조회 등 농가의 편의성 증진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농협사료 주문앱의 설치방법은 애플스토어, 구글플레이에서 '농협 하나로앱’ 검색후 설치하고 메뉴에서 '농협사료'를 선택하면 된다.

농협 축산경제와 농협사료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전담조직을 2018년도에 각각 구성하였으며, 금번 모바일 서비스 개발을 위해 협력사업으로 추진해 왔다.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축산업의 4차 산업혁명 대응은 결국 농가소득 증대로 귀결돼야 한다”며 "금번 모바일서비스를 비롯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통해 사료에 대한 효용성을 높이고 양질의 컨설팅을 제공하여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