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맥도날드, KFC, 더본코리아, 미스터피자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맥도날드, ‘글로벌 빅맥 원정대’ 누적 참가자 45만명 돌파


27일 맥도날드가 진행하는 ‘글로벌 빅맥 원정대’ 참가자가 45만명을 돌파하며 연일 화제다.


지난 14일에 시작해 9월 12일까지 30일간 진행되는 맥도날드 ‘글로벌 빅맥 원정대’ 는 현재까지 45만명 이상이 참가하였으며, 매일 공개되는 빅맥 관련 퀴즈의 정답이 실시간 뉴스로 소개되는 등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맥도날드 글로벌 빅맥 원정대가 화제를 모은 배경엔 전례 없는 규모의 파격적인 혜택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 주요 도시 30곳에 직접 가서 빅맥을 즐기고 여행도 할 수 있도록 30일 동안 매일 퀴즈 정답자 1명에게 2인 해외 왕복항공권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까지 시카고, 상하이, 세부, 파리 등 14개 도시를 여행할 당첨자가 발표되었으며, 앞으로 바르셀로나, 뉴욕, 런던, 보라카이 등 16개 도시의 왕복항공권 당첨자가 남아 있다.


한편, 이벤트가 화제가 됨에 따라 빅맥과 빅맥 BLT에 대한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특히 빅맥 BLT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우리나라에서만 판매되는 빅맥의 확장판 버전으로, 고소한 베이컨과 신선한 토마토가 더해져 한층 풍성하게 빅맥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BLT는 풍성한 버거를 즐기는 한국 고객을 위한 아주 특별한 메뉴로, 한정 기간 동안 만나볼 수 있다.

 


“방심하면 불타오른다!” KFC, 고추씨의 화끈한 맛 ‘핫칠리씨치킨’ 출시

KFC가 화끈하게 매운 맛을 보여주는 신메뉴 ‘핫칠리씨치킨’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핫칠리씨치킨’은 자극적이고 매운맛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출시한 제품으로, 입 안 가득 느껴지는 깊은 감칠맛에, 먹으면 먹을수록 고추씨의 화끈함을 느낄 수 있다.

‘핫칠리씨치킨’은 약 두 달 동안 한정 판매하며,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KFC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9월 2일까지 ‘핫칠리씨치킨’ 5조각을 기존 가격에서 약 34% 할인된 가격인 8,900원에 할인 판매한다.

KFC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핫칠리씨치킨’은 자극적이면서 깊고 화끈한 감칠맛으로 다가오는 가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이라며 “약 두 달 간의 기간 동안만 한정판매 하니 이번 기회를 통해 KFC의 새로운 매운맛 치킨을 맛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본코리아 리춘시장, 가맹 1호점 ‘영등포역점’ 오픈

더본코리아의 리춘시장(대표 백종원)이 약 3년여 간의 테스트 운영을 마치고 첫 번째 가맹점 ‘영등포역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중국 재래시장에서 모티브를 얻어 탄생한 리춘시장은 중국 칭다오 최고의 먹거리 장터의 맛을 전하는 중화요리주점 브랜드로 2017년에 처음 만들어졌다. 용산문배점을 시작으로 거점을 옮겨가며 2018년 건대점, 2019년 샤로수길점에서 테스트를 진행한 리춘시장은 약 3년여년의 시간 동안 총 89가지에 달하는 메뉴를 테스트하였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과 만났다.


리춘시장은 중화요리는 술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중식 ‘요리’들을 1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마라한 사천요리, 불 맛이 살아있는 볶음요리, 중식포차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튀김요리와 탕류 등 맛있고 특색 있는 중식포차 요리들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젊은 2030고객 뿐만 아니라 중년층 고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가맹 1호점 ‘영등포역점’은 1층과 복층이 함께 운영되는 120석 규모의 식당으로 그 동안 리춘시장 직영점에서 테스트 기간동안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던 대표메뉴부터 우선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시즌에 따라 특색 있는 중국인들의 소울푸드들을 판매할 예정이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전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연계할 방침이다.


미스터피자, ‘핫앤핫’과 ‘찰떡단고감’ 피자 출시

미스터피자가 신제품 ‘핫앤핫’과 ‘찰떡단고감’ 피자를 선보인다. 27일부터 전국 미스터피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디.

‘핫앤핫’과 ‘찰떡단고감’ 피자는 부라타치즈, 트러플 오일 등 트렌디한 식재료를 토핑으로 활용해 개성 있는 메뉴로 선보이는 ‘HOT&NEW’ 카테고리의 신제품이다.

‘핫앤핫’ 피자는 매콤한 우삼겹과 칠리치킨을 반반 토핑해 화끈한 매운 맛과 진한 육즙의 조화가 매력적인 피자이다. 미스터피자의 특제 마라 소스를 입힌 우삼겹 토핑과 칠리치킨, 할라피뇨가 한데 어우러져 맛있게 매운맛으로 구미를 당긴다. 여기에 부드러운 마요네즈 소스와 파인애플 조각을 얹어내 깔끔한 마무리를 선사했다.

함께 선보인 ‘찰떡단고감’ 피자는 쫀득한 찰떡과 단호박, 고구마, 감자 무스를 토핑으로 활용한 디저트 피자다. 천연발효종을 넣어 더욱 쫄깃한 생도우 위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단호박, 고구마, 감자 무스와 찰떡을 올려, 먹는 순간 입 안에서 무스의 부드러움과 쫄깃한 식감이 기분 좋게 어우러진다. 가격은 레귤러 사이즈 기준 28,000원, 라지 사이즈 기준 36,000원이다.

한편, 미스터피자는 신제품 2종 출시를 기념해 배달의 민족, 요기요, 카카오 주문하기에서 ‘핫앤핫’ 또는 ‘찰떡단고감’ 피자 주문 시 라지는 1만 원, 레귤러는 6천 원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