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분전환부터 건강관리까지' 차(茶)의 변신은 무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음료업계는 최근 소비자 기호에 맞춰 다양한 차(茶)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차음료는 가벼운 목 넘김에 다양한 맛과 향을 지니고 있으며 물처럼 마시며 수분을 보충하기 좋아 인기를 얻고 있다. 꽃·허브·과일 등을 블렌딩한 차 제품은 달콤한 맛과 풍부한 향이 특징으로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되며 도라지 등 영양 식재료를 더한 차 음료는 미세먼지 등 유해환경 속 건강관리에도 좋다. 


 복음자리의 ‘티룸(TEAROOM)’은 ‘차를 마시는 나만의 힐링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블렌딩 차 제품이다. 꽃과 과일을 블렌딩한 ‘티룸 플라워 4종’과 과일과 허브를 블렌딩한 ‘티룸 허브 2종’으로 총 6종이 출시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티룸 6종 모두 아이스티(Ice tea)를 만들 수 있는 액상형 차제품으로 원액을 물에 타는 손쉬운 방식으로 맛있는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디저트에도 활용할 수 있다. 탄산수나 생수에 섞은 뒤 얼음을 더해 시원한 에이드를 만들거나,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우유와 티룸을 블렌딩해 달콤한 셰이크로도 즐길 수 있다. ‘티룸 허브 2종’은 냉·온수 어디에나 잘 희석돼 사계절 내내 즐기기 좋다. ‘티룸 허브 민트&유자’는 플레인 요거트나 팥빙수에도 조화롭게 어울려 여름철 디저트 요리에 유용하다.

동원F&B의 ‘동원보성홍차’는 보성산 홍찻잎을 우려내 더욱 부드럽고 깔끔한 홍차음료다. 찻잎을 항아리에 담아 차 향을 유지하면서 발효시키는 자체 방식으로 만들어 홍차 고유의 풍미와 부드러움을 더했다. 설탕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홍찻잎을 갈아서 그대로 담았기 때문에 흔들어 마시면 더욱 깊고 풍부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남양유업 ‘맑은 숨’은 유해환경 속 건강한 수분 섭취를 도와주는 ‘티톡스’ 음료다. 유해 물질 배출 능력이 뛰어난 녹차와 환절기 민간요법에 좋은 비파엽, 목을 상쾌하게 해주는 레몬머틀 등 동서양의 찻잎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500㎖로 출시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해태htb ‘목편각 배도라지차’는 편강한의원과 협업으로 만들어진 차 음료다. 목 건강에 좋은 배와 도라지의 효능을 담아냈다. 도라지의 쓴맛을 달콤한 배 과즙이 부드럽게 잡아줘 부담 없이 상쾌하게 마실 수 있다. 배와 도라지 외에도 생강과 대추 등을 함유해 건강에 좋은 프리미엄 차의 특징을 살렸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