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버거킹, 이디야커피, 배달의민족, 마포갈매기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버거킹 ‘통모짜 시리즈’ 출시 3주만에 100만 개 판매 돌파


버거킹의 올 여름 소비자 입맛을 매료시킨 야심작, ‘통모짜 시리즈’가 출시 3주만에 누적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

버거킹 ‘통모짜와퍼’는 직화로 구워 불맛 가득한 100% 순쇠고기 패티에 통모짜렐라 자연산 치즈 패티, 베이컨, 매콤한 소스가 어우러진 프리미엄 버거다. 양질의 100%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 패티가 고급스러운 풍미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선사해 버거킹만이 자랑하는 프리미엄 버거의 진수를 보여준다.

지난 7월 15일 ‘통모짜와퍼’, ‘통모짜X’, ‘통모짜와퍼주니어’ 3종으로 첫 선을 보인 통모짜 시리즈는 출시 직후부터 통모짜렐라 치즈 패티가 쭉 늘어지는 압도적인 비주얼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통모짜와퍼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등극하고,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많은 소비자들의 시식 후기가 게재되었다. 통모짜와퍼 속 치즈 패티가 길게 늘여 지는 인증샷과 모짜렐라 치즈와 어우러지는 매콤한 소스가 입맛을 돋워준다는 평이 이어졌다. 또한, 소비자들은 배우 김수미가 열연한 통모짜와퍼 CF 대사인 “이 맛에 통 못 자~” 라는 언어 유희 유머 코드에 공감하며 사딸라 올데이킹 광고에 이어 버거킹 CF에 대해 높은 호감을 드러냈다.

통모짜와퍼를 필두로 한 통모짜 시리즈는 출시 3주 만에 누적판매량 100만 개를 기록하며 히트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버거킹은 8월을 맞아 고급스러운 맛의 대명사이자 깊고 부드러운 버거킹 트러플 크림소스를 넣은 ‘트러플통모짜와퍼’와 ‘트러플통모짜X’를 추가 출시했다. 소비자들은 매콤한 소스의 맛과 부드럽고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의 조화가 일품인 통모짜와퍼 혹은 트러플 크림소스가 더해져 부드럽고 진한 맛을 자랑하는 트러플통모짜와퍼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버거킹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은 “통모짜와퍼에 트러플통모짜와퍼까지 가세해 버거킹의 통모짜 시리즈의 인기가 더욱 쭉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신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호감으로 바꾸는 것은 ‘맛’에 대한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라고 자부한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프리미엄 버거 메뉴 개발에 앞장서 버거킹만의 새로운 맛의 경험을 지속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버거킹은 통모짜 시리즈 100만 개 판매 돌파를 기념하여 이달 11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대상 통모짜와퍼, 통모짜X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18일까지 트러플통모짜와퍼, 트러플통모짜X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제공한다. 단품 1개 구매 시 프렌치프라이(R)와 콜라(R)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쿠폰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딜리버리는 제외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미니 케이크 3종 출시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카카오IX가 운영하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디저트 신제품 ‘라이언 미니 케이크’, ‘어피치 미니 케이크’, ‘튜브 미니 케이크’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미니 케이크 3종은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3종의 모습을 그대로 구현해낸 제품으로 캐릭터에 따라 각기 다른 맛으로 출시됐다. ‘라이언 미니 케이크’는 모카 크림을 겹겹이 쌓아 커피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어피치 미니 케이크’는 부드러운 식감의 마스카포네 치즈 무스에 딸기 무스를 더해 새콤달콤한 딸기의 맛을, ‘튜브 미니 케이크’ 은 마스카포네 치즈 무스에 패션 후르츠 무스를 더해 열대과일의 상큼한 풍미로 특징을 차별화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부터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봄 시즌 음료 ‘어피치 블러썸 라떼’, ‘어피치 블러썸 티’ 2종을 출시했으며, 5월에는 ‘라이언 망고후르츠 플랫치노’,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와 함께 텀블러, 워터보틀, 주스컵, 스트로우 등 MD 9종을 출시하여 지금까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미니 케이크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커피에 잘 어울리는 디저트군을 한층 강화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국민 캐릭터라 불리는 카카오프렌즈와 다양한 방법으로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신제품과 함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즐길 수 있도록 음료에 이어 디저트까지 출시하게 됐다”라며,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로서 고객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달의민족, 자영업자 온라인 세무 서비스 할인혜택 확대

우아한형제들이 온라인 세무 서비스 ‘세친구’를 운영하는 세친구와 함께 외식업 자영업자들의 세무 신고를 돕기 위한 제휴 혜택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제휴 혜택을 신청한 업주에게는 세친구의 자동 기장 서비스를 기존의 월 4만원에서 2만3000원으로 약 42.5% 할인해 준다. 또, 종합소득세 조정료도 33.3%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세친구와 제휴된 회계법인들이 음식점 업주 대신 자동 장부작성, 자동 증빙관리, 각종 세금신고, 경영진단 및 예상세금산출, 증명서 발급 등과 같은 세무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제공해 자영업자들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꼼꼼하고, 신속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은 2018년 9월부터 2019년 2월까지 영세 상인(간이사업자) 200명을 대상으로 세친구 온라인 세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 바 있다.

종전 제휴 혜택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 사업주의 81.3%가 ‘매우 만족’ 혹은 ‘만족’이라고 답했으며 제휴혜택 종료 후 서비스를 지속사용 하겠다는 응답이 82.8%로 매우 높게 나왔다. 배달의민족은 설문 결과 외식업 자영업자들이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등 개인사업자에게 부과되는 각종 세무신고를 어려워한다는 것을 파악하고 세무 신고보다 장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제휴 혜택을 확대했다.

이번에 마련된 세친구 온라인 세무서비스 할인 혜택은 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 내 제휴 혜택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외식업주 대부분은 매장 운영에 집중하느라 세무 신고를 직접 챙길 여력이 없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세친구와의 제휴 혜택을 통해 자영업자 분들이 세무신고에 들일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하고 장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마포갈매기, 인테리어 등 매장 콘셉트 복고풍으로 리뉴얼

디딤이 운영하고 있는 마포갈매기가 인테리어 등 매장 콘셉트 리뉴얼을 단행했다.

디딤은 10년이 넘은 장수 브랜드인 마포갈매기를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호구포점을 시작으로 매장 콘셉트 리뉴얼을 진행한다.

역이 이전 60~70년대 서남쪽으로 가는 버스의 종점으로 일과 후 식사와 술자리를 갖는 서민들의 정겨운 추억이 깃든 장소였다는 점을 감안, 매장 전체를 그 당시의 느낌이 나는 복고풍으로 새롭게 구성했다.

인테리어는 마치 1970년으로 돌아간 듯한 느낌으로 옛날 소품과 나무 자재들을 활용해 꾸몄으며 메뉴판과 매장 내 포스터들도 70년대 느낌으로 모두 변화를 줬다.

마포갈매기는 이번 콘셉트 리뉴얼을 통해 중년층 고객들에게는 그 당시 정겨운 추억을 선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젊은 층 고객에게는 최근 트렌드인 뉴트로적인 감성을 느끼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딤 관계자는 “10년 이상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마포갈매기에 새로운 변화를 주고자 리뉴얼을 단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리뉴얼은 옛날의 정겨움과 소박함을 느낄 수 있게 초점을 맞췄으며, 이를 통해 다시 한번 마포갈매기가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